단톡방이 사라지다! - 2023 문학나눔 선정도서 책 먹는 하마 2
천둥(조용미) 지음, 윤은경 그림 / 하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님들이 학교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친구관계라고 합니다. 건강하고 올바른 친구관계를 위해, 그리고 친구관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하는 자세나 마음가짐을 위해 이 책을 읽어보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 학기 첫 날, 3학년이 된 희진이는 같은 반에 아는 친구도 없고, 또 여자친구가 11명으로 홀수여서 혼자 앉게 되었습니다. 엄마는 새 친구를 금방 사귈 수 있을 거라고 하지만 걱정스런 마음으로 혼자서도 놀 수 있게 비즈를 사주셨습니다.

비즈를 하고 있는 희진이에게 명은이가 다가와서 같이 팔찌를 만들게 되고, 예전부터 명은이와 친했던 수정이는 처음에 못마땅해했지만 이들은 삼총사가 되기로 하고, 수정이가 단톡방도 만듭니다.

하지만 수정이는 희진이와 명은이가 점점 더 가까워지는 것에 질투심을 느끼며, 단톡방에서 희진이를 차단합니다. 영문을 모르는 희진이는 밤새 뒤척이게 됩니다.

한편 희진이네 반은 발표회를 위해 바리데기 인형극을 준비하고...

이를 위해 팀을 짜면서 희진이는 더 큰 상처를 받게 됩니다.

과연 희진이는 친구관계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다행히 씩씩한 희진이는 자신의 일을 성실히, 열심히 해냄으로써 보람을 느끼게 되고,

새로운 친구의 장점에 대해 발견하게 되면서 한층 더 건강하고, 씩씩한 아이로 성장합니다.

부모님과 선생님의 직접적인 개입은 없었지만, 옆에서 지지하고 응원해주는 것, 지켜봐 주는 것도 아이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뚝, 혼자서도 당당히 일어설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부모님과 선생님의 역할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들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