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그레이 1 - 무지개 마법의 비밀 레인보우 그레이 1
로라 엘렌 앤더슨 지음, 장혜진 옮김 / 연초록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인보우 그레이1 <무지개 마법의 비밀>은 책의 표지가 너무 예뻐서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습니다.

22개국에 판권을 수출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의 작품답게 레인보우 그레이는 환상적인 분위기와 신기한 마법이 눈 앞에 펼쳐지는 것처럼 그려지는 판타스틱한 이야기책입니다.

책은 303 페이지까지로 두꺼운 편이지만 상상력 가득한 흥미로운 이야기이기 때문에 초등 중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웨더랜드는 하늘 높이 둥실 떠 있는 섬으로 태양의 성채가 있고 그 곳에서 거대한 해바라기를 기르는 신기하고 환상적인 곳입니다. 웨더랜드에는 6개의 날씨족들이 있고 이들은 날씨 마법을 갖고 있습니다.

날씨족은 태양족, 눈족, 비족, 구름족, 바람족, 천둥 번개족, 이렇게 여섯 개가 있고 이들은 함께 지구의 다양한 날씨를 나누어 담당하여 지구의 환경을 지켜나갑니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인 레이는 날씨족이지만 날씨 마법이 없는 아이입니다. 그럼에도 레이는 자신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으리라 믿는 긍정적인 아이입니다. 레이의 옆에는 구름 고양이인 닐이 항상 함께합니다.

레이는 어느 날 마법 학교 수업 시간에 표준과 다른 날씨를 만들어 지구 환경을 파괴하는 로그들에 대해 배웁니다. 그리고 천 년 전에 일식이 일어났을 때 지구 역사상 가장 강력했던 폭풍 토네이도에 대해 배우게 되고..

그 폭풍 토네이디아로 인해 지금의 6개의 날씨족 외에 존재했던 날씨족에 대해 알게 됩니다.그 날씨족은 신비한 날씨 마법을 지닌 무지개라는 색깔을 만들어 하늘에 펼치는 능력을 갖고 있었는데...

레이는 도서관에서 <무지개 마법>이라는 오래된 책을 발견하고 지구의 세계 지도에서 보물이 묻힌 장소를 뜻하는 가위표를 발견합니다.

마법의 능력이 없는 레이는 자기를 무시하는 친구들에게 뭔가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고...

금지된 여행인 지구로의 여행을 떠납니다. 님을 타고!

레이는 지구의 로그들을 피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 속으로 들어가서 지도 속의 검게 빛나는 신비한 수정을 찾아 웨더랜드로 돌아갑니다.

드디어 태양을 가리는 일식이 일어날 때 레이가 지구에서 찾아온 검은 수정이 갈라지면서 마법의 빛깔들이 새어나오고, 빛깔들은 레이 주변을 돌더니 레이의 머리카락을 무지개색으로 바꾸고, 레이는 난생 처음 마법의 힘을 느끼게 됩니다.

레이가 바로 전설 속의 무지개족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레이는 과연 로그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숲을 구할 수 있을까요?

친구들과 달리 혼자 마법 능력이 없던 레이. 하루 아침에 무지개 능력을 얻게 되고 어떤 활약을 펼칠지 흥미진진한 판타스틱한 동화입니다.

<레인보우 그레이1. 무지개 마법의 비밀>은 어른이 봐도 흥미롭고 상상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신비하고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영화로 나와도 참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레인보우 그레이는 현재 2,3권까지 출간되었으며 다음 이야기들도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