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4-1 (2020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0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1학기 디딤돌 기본+응용으로 착실히 수학한학기선행을 하고 있다.

다른 과목과 달리 수학은 한 학기 예습은 필수.

수학은 이전 학습이 누적되며 개념 확장이 이루 지기 때문에 확실한 이해가 중요한데

수업 시간에 처음 들이대서야 당황하기 쉽다.

어느 정도는 인지가 된 상태에서 수업을 들어야 제대로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

디딤돌 수학 문제집은 아이 수준과 진도에 맞춰 진행할 수 있도록 선택지가 많아 차근차근 밟아가다 보면 탄탄한 수학 실력을 다질 수 있다.



지금은 한 학기 선행 중이므로 100% 이해를 강조하기보다 감을 익혀간다는 생각으로 푼다.

꾸준히 수학홈스쿨을 해온 덕에 기본실력이 없지는 않고, 해야 할 분량이 많으면 힘들어하는지라 초등수학 원리 패스하고 응용도 따로 한 권을 풀기에는 부담스러워 기본+응용 한 권으로 심플하게 하고 있다.

디딤돌 라인업은 아이 성향에 맞춰 홈스쿨 하기에 최적인듯.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기본, 응용 내용과 중복되어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어 편하다. 원리부터 차곡차곡 다지고 싶기도 하다만 반복 싫어하고 많이 푸는 것도 힘들어하는 딸내미라 한 권을 꼼꼼히 보는 게 효율적이다.

1단계 개념 익히기부터.

이미 아는 내용이었지만 다시 한번 점검하는 기분으로 설명 부분은 꼼꼼히 읽게 했다. 안다고 생각하고 넘어갔다가 종종 뒤늦게 발견하는 실수를 하는지라 개념 읽기는 꼭 체크



2단계 기본기 다지기.

다시 한번 간단한 요약 설명과 함께 문제가 제시된다. 문제 수보다 이해에 중점을 두어 비교적 부담 없이 풀 수 있다.


하나의 개념을 다양한 유형으로 다루고 있어 문제해결력을 높여준다.

일상 소재와 연결된 문제로 각도가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서도 인지할 수 있다.



도식화가 잘 되어 있어 한 번 제대로 읽어두면 다시 볼 때 핵심 개념이 금방 눈에 들어온다


기본 다지기까지 끝내면 응용력 기르기 문제가 나온다.

심화 유형으로 문제가 좀 복잡해지지만 여유 있는 편집디자인 덕에 오히려 부담은 덜한 듯하다.

핵심노트가 있어서 개념을 또 한 번 반복할 수 있다.



단원평가가 2회 이어진다.

단원평가를 통해 개념이 불분명한 내용을 찾아 다시 한번 복습하기.


별책부록으로 실력보강집이 있어서 복습하고 심화로 넘어가면 될 듯하다.

서술형 문제는 예시문을 따라 쓰며 유형을 익힌 후 본격적인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원평가는 학교 단원평가 시험 전에 풀면 딱일 듯.


디딤돌로 한학기 선행을 꾸준히 진행하다 보니 이제 스스로 알아서 하루 분량 체크하며 플랜을 따라가고 있어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