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필수 영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초등 영어 교과서 영문법 한 권으로 끝내기! ㅣ 초등 필수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문단열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직 초등 3학년 원어민영어수업이 아니고서야 굳이 영어학원이 효과적일까 싶어 미약하기 그지없는 엄마표영어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다 영문법의 부재는 밑빠진 독에 물 붓기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영단어 에 집중해야 할 때라는 것도 인지하게 되었다. 다 경험치로 그 수준에 필요한 단계를 깨닫게 되는 시기가 있는 것 같다. 너무 허술하다 보니 때를 늦게 안다는 게 아쉬울 뿐. 그것도 그 시기에 맞는 장점도 있기에 괜찮다. 철저히 스스로 내 편이 되어 편한 대로 해석하며 깨달은 바를 실천하는 중. 부담 없는 엄마표 영어의 장점이자 단점이다.ㅋ
영문법은 길벗스쿨 초등필수영문법따라잡기 로 하기로 했다. 만화 좋아하는 딸내미라 만화로 문법 개념을 심어주기도 쉽고, 문단열 쌤의 오디오 강의가 있어 단순히 교재만 파고드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일 것 같았다. 학교 다니며 그리 영문법 공부만 했음에도 아이에게 설명하기란 너무 어렵다. ㅡ.ㅡ;;;

무따기 시리즈의 장점은 그야말로 뭐든 엄마표 하기 딱 좋은 구성을 하고 있다.

오디오 강의 CD가 포함되어 있지만 교재 내 QR코드로도 강의와 예문 듣기가 가능하니 인풋 하기 쉬운 방법을 택할 수 있다.

한 과의 구성은,
문법의 기초를 잡는 0교시에서 오늘 공부할 내용을 확인하고 각 과에서 공부하게 될 기본 개념을 공부한다. 무작정 따라 하기 1교시에서는 각 과에서 배울 핵심 문법 내용을 익힐 수 있다. 문단열 쌤의 재미있는 오디오 강의를 들으며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어 좋다.

다음은 문법 도사가 되는 2교시. 1교시보다 조금 어렵거나 헷갈리는 문법 내용을 담았다. 이어서 연습문제를 풀며 개념 확인을 한다.
무작정 오디오 강의부터 듣기보다 일단 한 번 쭉 읽어본다. 그리고 강의 듣고 다시 한번 읽고 문제 풀이까지. 영문법 자체가 생소하다 보니 강의를 들어도 문제 풀이와는 또 별개인 경우가 있다. 내용이 쉽게 되어 있는 만큼 시작은 욕심내지 않고 진행하며 감을 익히면 좋을 듯하다. 그래도 영어 리딩은 조금씩 꾸준히 해와서 문법에 대한 감만 좀 생기면 금방 속도가 붙을 것 같기도 하다.

문단열 쌤 강의가 처음이라 장난스럽고 구수한 사투리에 좀 당황했다. 보이는 이미지는 왠지 깔끔함만 똑똑 떨어지는 강의일 듯했는데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며 들을 수 있도록 재미있게 하신다. 교재 설명 보다 상세해 강의만 집중해도 자연스럽게 문법을 익힐 수 있을 듯하다.
연습문제에 딱 교재에 제시된 단어만 나오는 건 아니었다. 추가 단어들이 있어 더 확장해서 생각이 볼 수 있었고, 문제를 풀며 내용 보충을 하기도 했다.
같이 앉아 푸는 동안은 쭉 올백. 여름방학 휙 가고 2학기는 더 빨리 가니 이렇게 기회가 될 때 많이 함께 하려고 노력해야겠다. 엄마표는 엄마가 함께 하는 시간이 중요한데 나는 뒷전에 두고 있으니 미약할 수밖에 없다. 또 반성하며 2학기는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파이팅 다짐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