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때는 원리, 기본부터 확실히 하는 게 좋을 듯하지만 하루 학습 분량을 적게 잡다 보니 단계별로 다 하기는 어렵다. 나름 잘 따라와 주고 있으니 아이 바람대로 양은 적게 하면서 수준은 맞춰 갈 수 있도록 디딤돌 맞춤 학습 플랜을 따라가고 있다.

하루 소화할 수 있는 양이 적은 딸내미 경우에는 기본+응용이 최적! 기본부터 심화까지 한 권에 담겨 있어서 다양한 문제를 고르게 접해볼 수 있다.
기본은 개념 이해에 집중되어 있어 좀 안다 싶으면 오히려 허술하게 대하는 경향이 있는데 기본+응용의 경우에는 심화문제가 함께 나오니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다. 나누어떨어지는 나눗셈을 하며 만일 딱 나누어떨어지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했는데 바로 이어 그 경우가 나와 더 호기심을 보였다.

기본 개념에서 틀리면 다시 개념 부분을 읽으며 재차 확인해본다. 대부분 안다고 소홀히 했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다시 살펴보고나서 기본 다지기를 풀면 확실히 실수가 준다.
심화로 넘어가는 응용력 기르기. 다양한 사고력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기본 개념을 확장해 응용해보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생활 속에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도 있어 수학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배운다. 디딤돌 기본+응용은 다양한 스토리가 있으니 지루하지 않게 풀 수 있는 것 같다.
설명 읽기 싫어하는데 개념 설명이 간결하고 이미지로 도식화하고 중요한 포인트는 색을 구분해 파악하기 쉽게 디자인했다. 글박스로 깔끔하게 정리한 것도 좋고 아이가 스스로 파악하지 못한 개념도 엄마가 전달하기 쉽게 되어 있다.
다소 집중력이 떨어진다면 엄마표가 힘든 상황도 생기지만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이 성향과 컨디션에 맞춰 진행하기에는 그만이다. 디딤돌의 맞춤 학습플랜 덕분에 교재 선택의 고민도 없으니 아이가 학원수강을 원하기 전까지 수학공부는 쭉 집에서 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