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세트 - 전3권 - 본책 + 잉글리시 리스타트 + 기초영어법 워크북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달 만에 말할 수 있게 되는 <기초영어법>

3단계로 완벽 마스터하는 <워크북>

이시원 선생님의 <영어회화 시크릿 노하우>

3권 세트다.



매번 리스타트 하는 나에게 먼저 들어온 책은 <잉글리시 리스타트>

앞에는 영어공부법이 실려있다. 쉽고 간단한 방법. 아는 것이 아니라 익숙해져야 사용할 수 있다. 단어를 외울 때는 영한이 아닌 한영으로 외운다. 그 오랜 시간 영어를 공부하고도 한 마디가 내뱉기가 어려운 것은 알고 있는 단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국식 사고방식에서 바로 영어를 활용하는 방법은 먼저 한영으로 익히는 것이다. 


기초 실력을 만드는데 1년은 필요하다. 나는 꼭 달라지겠다는 마음으로 1년을 투자해라. 그 1년은 나를 평생 빛나게 해줄 것이다. p21


마음에 훅 들어오는 한 구절 ㅋ

영어 기초는 일생에 꼭 한 번은 다져야 한다. 기초 없이 원어민과 말부터 하려는 건 설계도 없이 건물을 짓는 것. 기초를 다진 후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다.


늘 리스타트하는 나에게 다시금 의욕을 불어넣어 주는 시크릿 노하우였다. 본책 시원스쿨기초영어법은 반복만이 기적을 불러온다는 진리에 따라 단계별로 기초영어를 완벽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단순하면서도 효율성 높은 단어연결법 학습으로 기초를 탄탄히 잡을 수 있다.복잡한 문법 용어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어 문장과 영어 문장을 1:1로 매칭 시킨 후, 각 매칭되는 단어들을 간단히 연결하기만 하면 영어 문장이 완성되는 마법 같은 원리를 설명한다. 핵심 영단어와 표현을 익히며 문장 만들기 확장까지 가능하다.학습한 단어연결법과 단어로 이루어진 다양한 영어/한국어 문장을 만들어보고 각 문장당 약 1초 만에 해석하기와 영작하는 훈련을 한다.



쉽고 짧은 문장도 1초 만에 튀어나오게 하려니 여간 연습이 필요한 게 아니었다.

그동안 영어공부의 함정이 여기에 있었다. 안다고 대충 넘어갔다는 것.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는 쉬운 문장을 일단 체화해야 한다. 


마지막은 writing 연습.

쓰기 연습으로 마무리하면 100% 왕초보 탈출을 끝낸다. 


내용은 어렵지 않아서 하루 1강 보는 것은 쉽다. 다만 그 문장이 1초 만에 툭 튀어나와야 한다는 게 만만치 않을 뿐.


말할 때 단어 연결법에 집중하다 보면 친숙해져 진행할수록 속도는 빨라지는 듯하지만, 이제까지 늘 거기에서 멈춘 듯하다. 일생에 딱 한 번은 해야 한다는 영어 기초! 이번에는 반드시 끝내리라 다짐 다짐 다짐 ㅎ


워크북은 이름 그대로 기초영어법을 반복하는 복습용으로 딱이다.


내내 후회만 가득했던 영어. 연초 계획이 또 흐지부지 해지고 오늘에 이르렀는데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으로 올해 목표는 포기하지 말고 더 미루지 말아야겠다. 지금 나에게 딱 필요한 기초영어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