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체크카페에서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책표지보며 좋아하는 마요네즈있네~~샐러리 콕 찍어 먹으면 맛있겠다 싶었는데 아래에
식사 후 졸림은 병의시작!!이란 단어를 보고
헉!! 난데? 하는 생각으로 피로, 노화, 고지혈증, 비만, 당뇨, 고혈압에 특효 라는 글이 눈에 들어왔고 지은이가 당뇨병 명의 이자 의학박사라는 글에서 더욱 신뢰가 갔다
지은이 야마다 사토루 당뇨병 명의 이자 의학박사님의 이력이 나와 있었다.
특이한 점은 지방을 많이 섭취할수록 혈중 지방이 더 쉽게 감소한다는 논문을 접하고서 연구에 매진한 덕분에 현재는 당질제한 관련 일본 최고의 권위자가 되었다는 내용이었다.
고지혈증 으로 5년째 약복용중인나에게 어?
정말? 그런가? 싶어 얼른 다음장을 넘겨보았다.
점심 먹고 졸리고 나른 하다면 식사법이 잘못되었다하고 점심메뉴판에 세모와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어 뭐지?하며 솔깃해져 주목하기 시작했다.
가속노화는 당질 피로에서 시작된다!
프롤로그 시작으로 점심식사 후 졸리면 당질 피로를 의심하라는 내용이 시작되었다.
밥만 바꿔도 뱃살과 질병 없이 살수있다는 집중해서 읽어야겠다. 싶었다.
2장에선 당질 피로가 무서운 진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방치하면 왜 안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다.
3장에서는 비만, 당질피로, 가속노화를 잡는 맛있는 식사법이 이야기되고 있고 마지막 4장에선 지금바로 체크해보자!! 나도 당질 피로인가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천천히 읽어가본다.
먹는 순서부터 바꿔라 에서 마지막에 밥을 먹는것이 중요하다 고 했다.
당질은 아무리 빨라도 식사시작 후 20분뒤에 섭취하라고 했다. 순간 우리 식사시간이 20분도 안되는데 아닌가? 고개가 갸우뚱 했다.
출근하자 마자 커피한잔 마시는데
왜인지 내몸을 홀대하는 느낌이 들어서
아침엔 우유가득 붓고서 믹스커피 랑 블랙커피를 녹여보았다.
그리고 이렇게 점심 식사를 해볼 참이다.
책을 읽다보니 이 과일엔 당질이 얼마나 들어가 있을까? 내가 먹는 우유가 저지방인가? 세세하게 보게 되었다.
1장을 다 읽었는데 내가 생각했던 건강에 줬다고 실행해온 음식습관들이 당질 피로를 유발할 수도있다는 점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읽어가다보니 무서운 이야기가 나왔다.
대사증후군 으로 현재 고지혈증 약을 복용하고 있어 더욱 무섭게 느껴졌다.
당뇨병 으로 인해 심장병과 치매 까지 영향을 준다해서 더욱 집중하게 되었다.
2장은 당뇨병이 정말 무섭구나~느낄수 있었다.
책을 읽다가 차한잔 생각났는데 커피한잔 할까? 하다가 요플레 한잔 만들어 먹어야지해서 살펴보았다.
성분표 보니 당류이 91%이고 단백질은 2%이고 탄수화물 이 29%였다.
다음엔 주문안해야겠다 줄여야겠다 싶었다.
실제로 우유한잔에 가득 타서 먹으니 한참
하품을 했고 이게 당질 피로인가 싶었다.
책을 덮으면서 생각했다. 지금까지 내가 먹어왔던것이 잘못 된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다.
여기서 제안하는 식사법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가야 겠다 싶었다.
닭가슴살의 함정도 간헐적 단식 도 배불리 먹고도 살 안 찌는 식사법이 재미 있었다.
#당질혁명 - 뱃살과 질병잡는 저속노화식사법
#야마다 사토루
#이아소
#체크카페
#체크카페 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