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도 없는 부동산 임장 이야기 - 걸어서 지구 한 바퀴
김지훈(타이거).문순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컬처블룸 을 통해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책을 받자마자 너무 설레었다.

바로 내집과 내땅을 찾아 나서야 될것 같은 생각이 들었고

경매초급반 과 경매낙찰스터디 수업 받을때 같이 수업 듣던 분들과 쿵쿵나리선생님과 함께 동행 임장 했던 기억들이 또 그 느낌이 다시 새록새록 올라왔기 때문이다.

제목부터 어디에도 없는 부동산 임장 이야기 라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무척 기대하며 첫장을 넘겨보았다.

책 표지에 걸어서 지구 한바퀴가 걸어서 직접 발로 뛰어야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다는 의미인가 싶었다.

혼돈의 부동산 시장, 성공 투자의 단서는 임장에 있다는 말도 맞는 말이고 타이거 가 알려주는 수백번 임장을 통한 실패없는 부동산 투자법이라 해서 내가 이 책을 읽고 다시 경매를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의 불씨가 되살아날까 싶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꾼 단단한 발걸음의 기록이라 더욱 기대되었다.

얼른 책장을 넘기니 지은이 김지훈 님의 이력이 나와 있었다. 전국의 부동산을 임장 다녔다는 사실이 흥미로웠다.

프롤로그에 투자는 스스로 결정해야 하는 것으로 투자가 불안하지 않으려면 나만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는 경매 초급반 수업이 생각났다.

투자는 스스로 결정하면서 투자손실 또한 본인의 몫이기 때문이라는데 이 말이 참 무섭다.

프롤로그 끝말이 인상적이다.

이번 책을 통해 필자의 경험과 투자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자 한다는것과 어떻게 해야 진짜로 실패 없는 부동산 투자를 통해 내 돈을 잃지 않고 불려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 담으려고 노력했다는 말씀이 내게 와 닿았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꾸벅~~꾸벅) 옆에 계시면 쓴 커피라도 한잔 대접하면서 인사라도 드리고 싶었다.


계속해서 도전 하라는 말씀과 도전하다보면 뜻밖의 샛강을 만나 풍요로운 길을 걸을 수 있으니 머무르지 말고 물처럼 흐르자는 말씀에 고개가 끄덕여진다.


목차를 보았다.

파트1에선 부동산 투자에서 임장이 왜 중요한지 이야기하고 파트2에선 어떻게 임장하는지가 나오고 파트3에선 실전 임장이 나오고 파드4에선 임장으로 얻을 수 있는것 이렇게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한다.

실전 임장으로 바로 건너 뛰고 싶었으나 전문가가 일러준 대로 파트1부터 읽어나가 본다.


임장의 중요성이 나와 있다. 얼어죽어도 아이스아메리카노 만 찾는것 처럼 얼어죽어도 신축만 찾는 사람 얼죽신이 있다하며 첫째도 둘째도 주변환경의 중요성을 알려주었다.

오랫만에 예전에 살면 창원상남동과 가음정 ,용지공원을 지면에서 만나니 참 좋았다.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큰 성공요인은 지식이 아니라 실행력 이다 는 말씀에 공감한다.

작년에 경매 배울때 낙찰받으려고 한 곳을 집중적으로 임장하고 대출 알아봤는데 위반건축물로 대출받는 문제로 어려워 결국 시도 안했는데 최저가에서 300.000 원으로 낙찰되었다는 소식에 내가 정한 금액으로 시도했다면 내집이 되었을 것인데 하는 아쉬움이 남아있어 실행력의 중요성를 배우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다.

부동산 투자는 씨앗을 심고 싹이 올라올때까지

기다릴줄 알아야하는데 눈에 보이는 결과가 없으면 많이 사람들이 그만두고 사라진다는것을 알 수 있다. 처음에는 으샤으샤 하면서 경매수업에서 보이는데 어느순간 모두 사라지고 없더라~~는 경매수업 강사님의 말씀이 생각났다.

그러나 시간을 들여 시장을 관찰하고 임장하면서 꾸준히 공부해 나갈때 뿌리가 내리고 단단한 줄기가 되어 뻗어나갈 수 있다는 말씀을 여기에서도 읽고 있으니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는 시간 까지도 견뎌낼 수 있지 어야 되지 않을까 싶은데 저자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읽어가다보니 확실하게 직접 임장하면서 경험했던것들이 녹아 있다는걸 글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실력은 결국 스스로 부딪쳐보고 서야 깨져 보고서야 그 경험치 들이 성장하는것 같다.

부동산 강의 하시는 분들이 물론 나보다 잘 하지만 그래서 조언을 해 줄 수는 있으나 나의 손해를 책임져 주진 않기 때문에 내가 실력을 키워 물건 볼 줄 아는 눈을 키워야겠다 다시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준비된자는 언제든지 돈을벌 수 있다는 말과

습관이 되고 일상이 되면 성공할 수 있을것 같다 는 생각이든다.


읽다보니 경제초급반과 실전반에서 들었것과 송사무장님 과 파이팅팔콘 님 의 이야기들이 생각났다.

기회되면 돈공부는 처음이라는 책을 읽어봐야겠다.

임장하면서 꾸준히 공부해 나갈때 나 스스로 자신감이 생길것 같아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분들께 강력추천 하고 싶다.

#어디에도 없는 부동산 임장 이야기

#김지훈(타이거), 문순호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 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