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야~ 학교 가자! 1 : 돈의 기초 편 - 펭수&똘비와 함께하는 좌충우돌 금융과 경제 탐험 펭수야~ 학교 가자! 1
키움증권 채널K.자이언트 펭TV 지음 / 넥스트씨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컬처블룸 을 통해 출판사로 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펭수&똘비와 함께 하는 좌충우돌 금융과 경제 탐험으로 돈의 기초편을 배울수 있다해서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기대하면서 책표지를 유심히 읽어보았다.

키움증권 채널K, 자이언트 펭TV 지음 되어 있어 더욱 눈길이 갔다.

알기쉬운 설명과 유쾌한 스토리로 경제기초 실력을 쑥쑥 ! 기울수 있고 금융과 경제 생활의 기초 다지기와 다양한 사고 실험을 위한 질문들과 워크시트가 수록되어 있다고 해서 펭수와 함께 돈의 역사를 배우고자 얼른 책장을 넘겨 보았다.

지은이 키움증권 채널K가 2017년부터 금융감독원 주관 '1사 1교 금융 교육' 프로그램 에 참여한 이래, 일선 교육 현장과의 결연 및 금융경제 교육을 꾸준히 확대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펭수야 학교가자!!가 선보여졌다고 하니 더욱 기대감이 부풀었다.

자이언트 펭 TV는 한번씩 들어 보아서 알고 있었다.

목차가 어떻게 되나? 보고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 좋은점들이 나오더라구요 ^^


제가 우리 꼬마아이 에게서 얻고 싶은겁니다. 돈에 대한 가치관과 자신감그리고 독립성을 키웠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다음장을 펼쳐보았다.


등장인물인 펭수와 똘비 소개가 있었고 탑골공원 출신의 현실에 찌든 비둘기라고 똘비를 소개하고 있었다.

이책의 활용법이 다른 책과는 다르게 친절하게 나와 있었다.

스토리텔링으로 더욱 쉬운 경제 학습으로 경제 수업이 진행되고 똘비의 생각 실험실로 경제적 사고력과 판단력을 업 시키고 펭수의 부자 되기 노트에선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보는 워크시트가 있었다.


또 컷툰과 에피소드로 유튜브 채널K <펭수야~ 학교가자!> 영상과 함께보면 더욱 재미 만점으로 활용법이 나와 있었다.



목차를 보다보니 워렌버핏 도 나오고 종잣돈 모으기도 나와서 반가워서 얼른 다음장으로 넘겨보았다.

시작부터 이번시간 유튜브 영상보기가 진행되어 지루하지 않게 바로 집중 할 수 있었다.


조개껍데기가 돈의 시작이었고 물물교환을 거쳐 현재의 스마트폰으로 결제 하고 비트코인 에 대해 세세하게 알려주었다.

첫번째 수업을 듣고 워렌버핏 의 미래를 키우는 종잣돈의 힘을 알게되고 두번째 , 세번째 수업을 들으면서 현재 내가 투자하고 있는 주식과 아이 명의 주식 투자 그리고 현재의 적금과 예금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돈이 휴지보다 못한 상황에선 짐바브웨 돈 이야기가 경제사의 중요한 사례로 나왔고

소비의 함정을 피하는 방법에선 나는 충동소비 1+1 과 착한가격 이어서 적금 넣고 나서 써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가치 있는 소비를 해야겠다 싶었다.

네번째 수업에선 계란은 한바구니에 담지마!!라는 분산투자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다시한번 주식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나는 거의 집중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 연구히고 기업에 대해 공부해야겠다 생각했닺

시간은 투자의 친구다는 말에선 현재 마이너스 난 주식의 금액이 복구될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말로 이해 되었다.

투자에도 철학이 필요해서 나만의 투자 철학 슬로건은 뭐지? 생각해 보았다.

기다림의 미학 !!!마이너스 난 주식이 괜찮은 기업이기에 주식이 회복될때 까지 기다리기로 했다.

중간중간 QR코드 클릭해 가면서 보다 보니 어느세 다 읽었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집 꼬마아이가 용돈 받으면 무조건 소비하는것이 아니라 일부는 미래를 위한 저축을 하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고 나는 금융지식이 쌓아가면서 재테크 에서도 실전투자에서도 웃으며 찬란하게 빛날 나의 미래를 꿈꿔보며 책을 덮어 본다.

#펭수야~ 학교가자

#키움증권 채널K, 자이언트 펭TV

#넥스트씨

#컬처블룸

#컬처블룸 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