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 스완 - 나만의 라이프 루틴으로 사는 탁월한 자아
허두영 지음 / 데이비드스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글은 컬처블룸 을 통해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2개의 다이아몬드가 반짝이는 퍼플 스완 보라색 4백조가 백조의 무리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이야기해주는걸까? 생각했다.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기대하면서 첫장을 넘겼다. 퍼플 스완은 시대나 환경의 변화에 휘둘리지 않고 확고한 자기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는 일상의 영웅을 일컬어 주는 말이란다.

작가 허두영님은 글쓰고 강의하면서 리더십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경기도 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단다. 작가의 이력을 읽는데 왜인지 얼마전 종영된 나의 완벽한 비서가 생각났다.


목차를 보았다.

1부에선 지금처럼 살것인가? 일상과 결별하라

내면에서 퍼플스완을 발견하고 미지를 향해 푸른지도를 그리고 우리를 벗어나 푸른빛 하늘로 나아가면서 인생의 방향타를 전환 할 수 있는 용기를 이야기 해준다고 한다.

2부에선 후회 없는 삶인가? 담대하게 도전하라

삶의 캔버스에 꿈을 채색하고 비가 내리거든 춤을 춰라 에선 어떤 이야기가 전해질지

기대 되었다.

시련을 통해 더 단단해지는법을 이야기해 주는것 같다.

등대같은 불빛 같은 스승과 조우하다에선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나를 지지해주는 스승이 있는지 나쁜 스승은 녹슨 나침반과 같다는데 나에겐 그런 스승은 없었는가 생각해보았다.


3부에선 남들과 다른 삶인가? 자신을 차별화하라 라는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퍼플 스완 의 깃털로 날아 오르는 방법을 이야기해 주는듯 했다.

하나뿐인 퍼플 스완의 노래를 부르고 자유로운 구속으로 일상을 자동화 하면서 삶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단어들은 뭐가 있을지 기대하면서 전체적인 목차를 살펴 보았다.



프롤로그에 미운 오리 새끼에서 퍼플 스완 으로 나만의 길을 개척하다 이야기를 읽고 있는데 아이랑 함께 본 미운아기오리 공연이 생각났다. 퍼플 스완 역시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나만의 길을 걸어가는 이야기이고 어떻게 살면 퍼플 스완 으로 사는지 방법을 가르쳐준다고 한다.

또 마음은 언어를 먹고 성장하기에 마음이 긍정과 희망의 언어로 채우려고 노력해야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고 좋은 책을 읽으면서 내 영혼을 단단히 사수하는것이 퍼플 스완 의 지혜라고 했다.

퍼플스완이 좋은 삶을 사는 것은 좋은 질문을 품고 그 질문에 좋은 답을 찾기위해 노력하며 살기 때문이라고 한다.


퍼플 스완의 질문목록을 찬찬히 살펴보았다.

2장에선 미지를 향해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고 인생 여정의 동반자로 목표에서 삶의 의미를 찾고 행복한 삶을 사는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이야기했다. 경매로 똘똘한 집 한채 사기가 목표였는데 하며~ 다시한번 생각해봤다.

2장에선 좋아하는것과 잘하는것 그리고 가치있는 것 에서 가치카드가 생각났다.


아이에게 좋은 가치를 심어주기 위한 노력이었는데 잘 전달 되었나 싶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퍼플스완 이 되면서 인생의 방향타를 전환 할 수 있는 용기가 있을까? 가만히 생각해보았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했을땐 이직해야지 했고 공인중개사 자격증 을 보면서 이제 슬슬 시작해야 되지 않나? 하면서도 지금의 직장에서 안주만 하고 있는 내모습 이 과연

나 스스로 단독자가 될 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여기에선 큰돌을 먼저 항아리에 넣어야 다른 것들을 넣을 수 있다는걸 알려주었다.


최근들어 감정 다스리기가 어려웠는데 10초이상 참고 그자리를 벗어나고 걸으면서 생각과 감정을 정리 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알고 있지만 실행이 어려웠는데 한번 해봐야겠다 생각했다.


마지막 페이지에 남긴 말 퍼플스완 으로 새로운 미지의 하늘을 향한 당신의 찬란한 날개짓을 응원 한다는 응원 메세지가 있어

나도 한번 해보면 될까? 하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일상과 결별하고 담대하게 도전하고 자신을 차별화 하란 메세지를 머리속에 집어 넣으면서 책을 덮어본다.

중간중간 나와 있는 명언이 참 좋았고 실행해 볼 만한 방법들이 나와 있어 조금씩 나를 찾아가는데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변화된 내일을 꿈꾸고 있다면 꾸준히 노력하고 기록해가면서 수정해 가다보면 좋은 습관이 형성되어 퍼플스완이 될것 같아 새로운 나를 만들어 가고 싶다면 "퍼플스완 "추천 해 주고 싶다.

삶은 언제나 맑은 날 만 있는것이 아니고 소나기처럼 예기치 않은 어려움들이 다가 왔을때 빗속에서 춤추는 법을 배우는것이 현명하다 했으니 노력해서 찬란하게 빛나게 될 나의 미래를 위해 오늘도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해본다.

# 퍼플스완

#허두영

#데이비드스톤

#컬처블룸

#컬처블룸 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