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 수업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샘터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공장소에서 마시면 안되기에 한컷 남기고

나가서 마시고 와서 책장을 열어본다.

그림책으로 키우는 우리 아이 사고력 이 글에서 난 우리 아이에게 읽혀주고 싶다고 욕심이 생겼다.

사고력 즉 생각하는 힘을 키운다는게 말처럼 쉬운일이 아닌것 같다.

마치 콩나물에 물주듯 꾸준히 하다보면 물은 빠져 나가도 콩나물은 자라듯이 사고력도 그렇게 키워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현직 초등 교사가 선정하고 교과랑 연계되어 있고 개정교육 과정 기반 단계별 독서 활동으로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그림책으로 수업하고 학급을 운영하고 그림책으로 수업하며 생각하는 힘을 지닌 학생들을 길러내고 마음을 열고 관계를 꽃피우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그림책 사랑교사 모임에서 지었고 그림책 일기 습관이 초등 학습력을 결정한다길래 얼른 첫장을 열어보았다.


이 책의 활용 방법이 나와 있었다.

1단계에서는 주제별 그림책 읽기

2단계에서는 함께 생각해요 & 본문읽기

3단계에서는 내용을 확인해요 & 사고력을 높여요 이렇게 전개가 될 예정이다.

아래 더 읽어 봐요~~ 에선 같은 주제를 다른 시각에서 풀어내는 그림책을 소개하고 여러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어준다고 한다.


1장부터 6당까지 천천히 읽어가보자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해져요~ 에선 과의존에 대한 특징과 사용시간 조절 실패 여기에서 여러번 말해서 안들으면 스마트폰 뺏기 하는 내모습이 보였다.

처음에 스마트폰 줄때 네~라고 이야기했는데 보다보면 그게 안되는것이다.

사용목적과 이용시간 지키기와 대체 활동 찾기가 해답이었다.


잘 읽었는지 체크 하고 사고력을 높여요~~에선 책속에서 생각하기가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들었다.


주변을 생각하고 옆사람과 생각 나누기 또 나의생각적기 이 지면을 보면서 아이는 어떤 생각을 적게 될지 궁금했다.

더 읽어봐요에 몇권의 책이 있어 빌려가 본다.


계속 책을 읽고 있는데 갑갑하고 답답한 세계정세와 우리들이 잘 모르지만 슬프고 아픈일들이 참 많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표지앞에 여기에 나왔던 책 제목이 나열되어 있었다.

안그래도 메모해 뒀다가 아이에게 익혀줘야지 했는데 기억하기 쉽게 표기해주었다.


초등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수업을 통해 많은걸 전해주고자 했던 작가의 진심이 느껴졌다.

그림책 속 다양한 이야기로 기르는 창의력과 비판력 그리고 공감력과 논리력 또 문해력을 3단계 그림책 읽기를 통해 아이의 생각이 자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초등학생 에게 강력추천!!한다.

읽으면서 내가 하고 있는 온트리 이산화탄소 배출량 줄이기가 더 중요하게 생각되었다.


앞으로 지구온난화로 인해 피해기 심각해 지기전에 나부터 솔선수범하고 노력해야겠다 는 생각을 깊게 했다.

[ 이 책은 체크카페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초등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수업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주)샘터사

#체크카페

#체크카페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