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학습 일력 : 어휘편 (스프링) 무한의 계단 학습 일력 (스프링)
아르누보 편집부 지음 / 아르누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런데 게임에 한자를 접목시켜 초등교과서 학년별 필수 어휘를 수록하고 자기 주도적 일일 학습 퀴즈가 들어가 있어 알차게 준비한것 같아 받자마자 펼쳐 보았다.

머리말을 보니 우리의 생각을 더 깊게,

우리의 말을 더 분명하게 만들어 주는것이 어휘인데 이 어휘는 하루 아침에 완성되지 않고 계단을 오르듯 차곡차곡 쌓아야 성장됨을 알려주었고 초등 교과와 연계 하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어휘들을 골고루 담았다고 한다. 무한의 계단 게임 하면서 꾸준히 목표를 향해 나아가듯 아이들의 말과 글과 생각도 365일 조금씩 성장해 나간다면 좋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었다.

예를 들면 4학년2학기 국어 (가)에 나오는 면제하다 어휘는 책임이나 의무 따위를 면하여 주다 이고 꼭 해야할일이나 의무를 지지 않게 해주는 것을 '면제하다' 라고 하고 예시로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성적이 좋은 친구들은 장학금을 주거나 수업료를 면제해 준다고 설명해주고 세금 감면도 예를 들어 설명해 주고 비슷한 말에는 해제하다. 제외하다 그리고 어울리는 말로 세금, 방역이렇게 나와 있었다.

무한의 계단 캐릭터 들이 나와 재미있는 대화로 어휘를 사용하면서 아이들에게 잘 기억 될 수 있게 해 주었다.

꼭 무한의계단 캐릭터들이 나를 만나고 싶으면 공부해~ 라고 유혹하는듯 했습니다.

며칠후 주말에는 퀴즈 내용을 보니 다음과 같은 가장 유사한 단어를 골라보세요에 그 말의 의도가 뭐야? 라고 나와 있고 답은 속뜻이라고 바로 옆에 나와 있어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읽다보니 매우 적거나 조금인 것을 비유적으로 말할때 추호라고 한다는데 사실 나도 잘 모르는 단어이고 잘 사용하는 어휘가 아니어서 이 책을 통해 배웠다.

이렇게 12달 동안 하루 한장씩 넘겨가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무한의 계단 캐릭터 들과 함께 하루 하루 한자씩 알아간다면 우리 아이들의 어휘실력이 쑥쑥 자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아이와 함께 꾸준히 해 보아야겠다 생각했다. 초등학생과 어른들 에게도 강력추천한다.

[ 이 책은 체크카페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무한의계단 학습 일력: 어휘편 (스프링)

#학습일력

#아르누보 편집부

#아르누보

#체크카페

#체크카페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