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구마 탐정 : 수학 3 - 피타고라스 절대 악기 도난 사건 ㅣ 고구마 탐정
서지원 지음, 이승연 그림 / 스푼북 / 2024년 10월
평점 :
엉덩이탐정를 만난것 처럼 신나했다.
작가 서지원 님의 이력과 그림을 그려주신 이승연 님의 이력이 나왔다. 얼른 책장을 넘긴다.
작가의 말이 재미나게 표현 되어 있었고 자꾸 글을 읽고 있는데 엉덩이탐정에 나오는 괴도유가 생각이 났다.
책을 읽고 있는데 채소시대가 아이돌 그룹이고 당근, 호박,배추,시금치, 순무 그리고 깻잎으로 이루어진 6 인조 걸그룹으로 소개되어 한참 웃어본다.
고구마탐정이 의뢰인 을 따라간곳이 벽돌 한장까지 모두 오각형 으로 되어있고 모두 똑같은 옷을 입고서 곱셈 구구단을 외우고 있다는게 또 한번 웃게 해줬다.
어절수의 뜻은 '어쩌라고 집에 가서 수학 공부나 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소개하는데 수학 공부하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별칭으로 붙여줄까 생각하며 또 한번 웃었다.
괴도팡팡이 엉덩이탐정에 나오는 괴도유랑 비슷했고 단서가 적힌 종이를 불빛에 비춰 보았을때 안보이던 글이 보이는 수법까지 비슷해서 엉덩이탐정를 보고 있는듯했다.
사건해결을 하고 황금비 물건 숨은그림찾기가 있었는데 엉덩이탐정 에서 엉덩이 그림 찾기랑 동일했다.
사건파일 2로 넘어가는데 여기선 교과연계가 많이 되어 있어 1학년 덧셈과 뺄셈 부터 4학년1학기 규칙찾기 까지 나오고 있어 더욱 유심히 봤다.
읽다보니 사건이 재미나게 해결되었고 분모가 다른 식빵먹기에서 분수가 나오고 분모가 똑같아야 해서 분모를 통일 시키는것을 통분이라고 하고 새록새록 초등학교 수학이 생각났다.
고구마탐정이 식빵을 먹기위해 딸기챔을 찾으면서 글이 끝났다.
즐거운 애니메이션 한변을 본 느낌이다.
읽으면서 재미나고 웃겨서 한창 웃었다.
괴도팡팡이 꼭 괴도유랑 짝뚱 같았다.
고구마 탐정에게 먹고 힘내라고 고구마 2개 글로 전하며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게 해준 보답이다.
재미나게 술술 넘어갔다. 아이가 깔깔 거리며
책장을 넘겨서 기분이 좋았다.
[ 이 책은 컬쳐블룸을 통해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고구마탐정 수학3 피타고라스 절대악기 도난사건
#서지원
#스푼북
#컬처블룸
#컬처블룸 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