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도와주는 영재 수학 학습법
지형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거워했는데 4학년 접어들면서 수학이 어렵고 재미 없다며 힘들어 하기 시작했다.

학교에서 수학 1단원 평가 하는데 아이들이 전반적으로 성적이 낮아서 다시 재 평가하는 사태가 발생해서 현재 초등학생 아이들의 수학 실력이 뛰어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첫 대면에 아이가 수학을 싫어한다면 누구의 잘못일까요? 모든 아이는 수학을 좋아한다는 글귀가 있어? 그래? 지금 아이들은 수학 다 전부 싫어 한다고 말하는데 좋아한다구?

하는 의아심이 들었다.

수학점수 80점 맞았다고 더 잘하라고 말하는 나를 반성하게 했다.

칭찬하기 딜레마에서 맞아 칭찬이 도움이 많이 되지만 때론 독이 된다는걸 알고 있기에 딜레마에 빠질 경우가 있어 주의깊게 읽어봐야겠다 싶었다.

2장 사교육 가이드라인에서 지식의 축적과 함양을 위해서는 독서와 자기주도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고 가이드라인1에서는

잘 놀수록 잘 성장한다 라는 말을 했다.

내가 추구하는 내용이다.

읽어 나가다 보니 영재에 관련된 내용이 많았다. 도서관데이를 정해서 하라고 하는데 평일에 학교 안가고 설정하기는 어려운것 같구 주말에 가는데 한번 더 신경 써야겠다.

수학 학습에 대한 몇가지 고려사항에서 수학을 가르쳐주는 방식에서 오히려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주진 않았는지, 더 싫어하게 만든것은 아닌지 걱정되었다

동기를 유발 시키고 반복 학습을 통해 수학을 익히는 것은 버리라고 했고 5분동안 자극하고 동기유발만 으로도 충분하다고 해서 사실 이해하기 어려웠다.

수학을 쉽게 받아들이고 재미도 있고 수학 책을 덮지않게 하려는게 목적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도움이 된것 같다. 아이가 문제를 못 풀더라도 언성높이지 않고 차분하게 기다려 줘야 된다는걸 배우게 되었다.

칭찬의 딜레마에서도 칭찬을 너무 남발하지 않아야 겠다 생각했고 아이에게 너무 내욕심을 채우려고하지 말고 "틀려도 괜찮아!다시 한면 돼~기다려줄께 " 이렿게 천천히

마음먹고 도와줘야겠다 생각했다.

[ 이 책은 체크카페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엄마가 도와주는 영재 수학 학습법

#지형범

#(주)두드림미디어

#체크카페

#체크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