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그릇을 키우는 부모 고전 수업
우승희 지음 / 청림Life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승희님를 소개가 나오고 아래 글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정말 아이를 키우다보면 시험 치고 나면 바로 확인되는 점수가 아니고 성장해가고 있음을

알고 사랑과 정성 그리고 노력해야 한다는걸 알고 있기에 이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목차에서 기본이 단단한 아이가 자신의 인생을 지킨다는거 부모와 아이는 함께 성장하고 지혜로운 부모가 지혜로운 아이로 키운다는걸 알고 있기에 책속에 자연스럽게 빠져 들었다.


마음의 성장은 수많은 감정을 흔들림없이 마주하고 인내해야 이루어진다는걸 알게 지도해야 한다는게 말처럼 쉽지 않다.

나역시 화내면 목소리 커지고 입안에서 나쁜말들이 나가기 때문이다. 나도 이 책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을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말이다. 오늘이 모여 어제가 되고 과거는 바꿀수 없지만 다가오지 않는 미래는 내가 바꿀 수 있으니 오늘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말라고 늘 아이에게 전해 주기 때문에 같은 맥락에서 일맥상통하는것 같다

계속 읽다 보니 스마트폰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얼마전 광진가족센터에서 부모교육 차원에서

아이와 함께 스마트미디어 사용시 주의점과 규칙 을 작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책을 덮으며 뿌리가 튼튼해야 가지와 잎이 무성해 지고 내면이 단단해야 아이들은 그 힘으로 세상에 힘든일도 잘 헤쳐나갈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또 부모와 아이는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걸 알기에 난 계속 부모교육을 받으면서 노력해 가는것 같다.

지혜로는 부모가 지혜로운 아이로 키운다라는

말에 공감한다.

말 한마디도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잘 전달해 줄 수 있는지 말에 힘을 실어 보낼 수 있는지 오늘도 고민해 본다.

하나씩 읽어가면서 아이를 이해해 보려고 노력해 본다.

오늘의 만남이 마지막이 되었을 때 나쁜 말로 평생 후회 하지 않게 좋은 말 위로와 격려해 주는 말을 많이 해 주면서 많이 안아주고 많이 만져 주고 함께 행복한 기억을 심어 주어야겠다며 이 책 [아이의 그릇을 키우는 부모 고전수업]을 덮으며 다짐해 본다.

[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아이의 그릇을 키우는 부모고전수업

# 우승희

#청림Life

#체크카페

#체크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