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조건 - 마음먹은 대로 사는 게 아직 서툰 당신에게
유윤주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는 생각에 마녀의 조건이 무엇인지

얼른 책장을 넘기며 지은이에 대해 읽어봤다.

지은이 유윤주 사진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난 내멋에 산다 라는 느낌이 홧 와닿았다.

지은이에 대해 읽어보고 책장을 넘겨본다.

해장국 테라피 이야기도 테라피가 될 수있나? 싶었다.

도움의 손길에 사용설명서가 있다면 좋겠다는 말에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선한 의도가 상대에겐 다르게 전달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말에 나도 동감한다.

내가 공매 공부를 위해 수강료 40만원

연이틀 투자하며 지하철 왔다갔다한 4시간을 투자한것은 셀프양육으로 나를 키우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마음업데이트 이건 수시로 필요한것 같다. 핸드폰 에서 새로운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듯 평생 살아가고 있는 인생살이에서 내가 만든 세상에서 어떤 인생살이를 만들어 가느냐는 마음을 업데이트하면서 살아 갈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마음 업데이트는 꼭 필요한것 같다.

샤넬백을 사기위해 세벽부터 줄서서 기다리는 분들은 나는 사실 이해하기 어렵다. 물론 들고 다니는 가방이 이뻐고이거나 가지고 싶은건 맞으나 그렇게 까지 해서 구매하고 싶진않다.

사실 특별한 날이 아니면 그냥 애코백이 제일 편하기 때문이다.

죽는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웃겨서 죽기, 웃으며 숨넘어가면서 죽기 이 부분은 정말 삶을 정리하고 그만 두고 픈 사람에게 위로가 되기는 커녕 놀리는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한때는 정말 삶을 뒤로하고 그만 살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실행한적이 있었기에 웃으며 죽기는 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마녀습관 레시피에서 따닥요법× 칭찬 부스터,나노 스텝설정,습관약정 마일리지 세가지 이야기했는데 습관으로 들이기 까지는 어려움이 있을것 같다.

세번째 습관 약정'''마일리지는 카드값 '알러지가'''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과연 실행하는'사람이''있을까 싶다.

마음 개발 하는 느낌이다.

마음 근육을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나와 있었다. 영역별로 잘해서

마음 근육을 튼 튼하게 키워 놓으면 웬만한것은 잘 헤쳐나갈 수 있을것 같다.

꼭 감정일기 쓰면서 자신을 되돌아 보면서 자신감 회복이야기를 하는것 같다.

먼저 공연을 찾아서 보러갈것 같고 만나고 싶은 사람 약속을 잡고 같이 밥이라도 함께 먹으려고 나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늦둥이 시중 드느라 요즘은 통 내시간을 가질 수 없었기에 잠시 생각해 보았다.

책장을 덮으며 많은 생각들이 들었다.

나의 과거속에서 경험했던 것을 토대로 해서는 지금 현재 싯점에서 내가 가고자하는 길을 갈 수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선 좋은 생각과 과거의 나쁜습관은 버리고 주체적인 나의 삶을 위한 한걸음의 초석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모든 일은 마음먹은대로 되어진다 라고 생각하고 이루어진 것을 상상하면서 오늘을 산다면 행복해 질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책장을 덮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