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걸로 엄마 딱! 한개만더 ~ 또 이것만 더 할께~ 해주라 이야기 하다 안되면 떼쓰고 결국은 수용해 주고 있는 내모습이 보여 일관성 없는 내모습 반성하며 읽어 내려갑니다.
여기에서 제시한 평화로운 방법은 쿠키한개를 반으로 나눠서 주라는 것이었는데 저의 아이에게 해당되는 해결책이 아니어서 안타까웠어요.
아이에게 지나치게 허용적인 양육방식은 자존감 발달에 좋지 않다는걸 알지만 자녀에 관한 결정을 내릴때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는 바를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게 중요하고 자존감 높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가 무엇을 해 줄 수 있을지 신중하게 생각하며 훈육하라고 합니다. 역시 부모역활은 어려운것 같습니다
JCTI검사에서 인내력 부족으로 나온 결과가 있어 참을성 있는 아이는 특별해요.
편에선 자기통제력의 발달을 어떻게 시켜줘야하는지 주의깊게 읽어 봤어요.
잘 알려진 마시멜로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저의집 아이에게 실험에 대해 이야기했더니 짝수를 좋아해서 10분 있다 기다렸다가 2개 먹는다는 답을 주네요.
그러나 자신이 원하는 것이 즉각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바로 화를 내거나 그 자리에서 꼼짝도 않고 소리를 지르며 떼를 쓰는 아아는 정서적으로 행동적으로 자제력이 부족해서 행동적대안을 제시해 주라고 하고 구체적인 상상이 가능하도록 대안도 구체적으로 주어져야 한다고 하니 노력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