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패션 인형 종이접기 -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 마음대로 꾸미는 길벗스쿨 놀이책
이시바시 나오코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12월
평점 :
절판


머리부터 발끝까지 내마음대로 꾸미는 귀여운 패션인형 종이접기

정말 기다렸던 책이야 ~~ 어디서 있다 이제야 왔니? 하며 반가워 하며 책장을 넘겼다. 



기본 적인 준비물인 색종이를 찾아서 가져 오고 눈알 스티커를 찾아다니며 혼자서 바빴어요.

결국 눈알 스티커는 찾지 못하고 색종이로만 가지고 나와서 한장씩 한장씩 넘겨가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 책의 사용법에서는 기본 인형에 다양한 옷과 소품을 입혀서 나만의 패션 종이 인형을 만들어요 !! 읽으며

내꿈이 패션 디자이너야 ~~ 하며 너무나 신나했다.

3페이지를 보면서 큼직한 리본 타이가 귀여운 여름 세라복 교복이 생각이 났다.

겨울 교복을 입는 소녀를 보면서 아니는 나는 여름 교복을 샀는데 치마는 나랑 색깔만 다르고 똑같네~ 하며

책을 보면서 웃으며 이야길 나눴다.

7페이지와 8 페이지에서는 테니스 선수 치마가 넘 이쁘다 이야기 하고 야구 선수 옷은 딱 ! 표시가 나네 ~ 하며 축구공은 어떻게 접어야 하지? 농구공도 접기 어렵겠다며 넘겼다.

경찰복 과 발레리나 옷을 보면서 발 모양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어렵겠다 하며 발레리나는 예쁘다 했다.

15페이지, 요리사와 16페이지 제빵사에서는 모자 접는게 재미 있다 이야기 하며 빨리 접고 싶다며 다음 페이지를 넘겼다.

17페이지 의사에선 나 어릴때 돌 잔치에서 청진기 잡았지? 의사 선생님 되려고 그럼 내 꿈은 패션 디자이너인데 어떻하지? 2가지를 해야 하나? 그럼 아이돌은 어쩌지? 하며 순간 고민에 빠졌다.

옆에서 웃으며 우리 언니네 ~~ 간호사 이쁘게 접어봐야지 하며 알약 너무 귀엽다 며 하트를 뽕뽕 날렸다.

22페이지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은 공주님이네 안녕? 예쁘네 ~ 엄마 이런 색종이가 있어? 나도 사주라~ 나 이런 색종이 가지고 싶다~ 며 주문을 하곤했다.

한장한장 넘겨가면서 엄마 ~ 가위도 있어야 겠다. 스티커도 더 있어야 겠어~ 하며 어떻게 꾸밀까 생각하며 창의력이 쑥쑥 자라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쌍배 접기 하면서 28쪽으로 넘어가서 쌍배접기를 하고 다리를 모으고 있어요 를 보면서 몸을 접어 가는데 잘 진행 안되는 듯 업드려 고민해 가면서 만드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다.

금방 따라 하면 다리가 완성이 될 줄 알았는데 쉽게 진행 되지 않았고 안내하는 대로 따라 하는 대도 생각처럼 쉽게

다음으로 넘어가질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이렇게도 접어보고 또 저렇게도 접어 보면서 완성해 나가는 기쁨도 있었다.

이 책에서는 기본 양면 색종이 (15cm)가 사용되고 있었는데 색종이를 꾸미기 위해서는 테이프도 필요하고 이쁜 스티커들이 필요했다.

그리고 같은 색종이를 이용해서 얼굴을 만들고 윗옷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다른 재질의 색종이도 이용해서 꾸며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엄마 내일 당장 이것 보다 더 이쁜 색종이 사러 가자~ 반짝이 보석 같은 스티커도 사야하고 동그라미 스티커 , 인형 눈도 다양하게 사서 더 이쁘게 꾸며보자고 주문을 했다.

아이가 이것도 해보고 싶고 저것도 같이 해보자며 이야기 하고 4쪽에 나와 있는 이책의 사용법과 24페이지에 나와 있는 종이 인형으로 나만의 소품 만들기 에서는 많은 이야기 보따리 들이 풀어 졌고 26페이지에 나와 있는 다양한 머리 모양과 표정만들기에서도 다양한 머리 모양들이 있어 보는 것 만 으로 아이의 눈이 초롱 초롱 해 졌고

여기에서는 더 이쁘게 표현해야지 ~ 하며 신나했다.

28페이지에 나와 있는 종이접기 시작하기 전에는 깔끔하게 접는 법, 기본 모양 접는 법, 계곡접기, 산접기, 표시선 만들기, 벌리기, 뒤집기, 방향 바꾸기는 생종이를 접는 방법 들과 용어를 이해 하기 쉽게 풀어 놓았다.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보기도 하고 미술 선생님하고도 함께 만들어 봐야지 하면서 아이는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놀이터나가 놀지도 못하는 데 참 잘 되었다 싶었다. 내일은 고구마 구워서 사랑스런 아이와 함께 주문한 것들을 사와서 함께 접어가며 재미나게 놀면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아야 겠다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