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쇼트트랙 초등 읽기대장
이재영 지음, 송효정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성장하며 하고 싶은 일, 잘하는 일을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죠. 더구나 하고 싶은 일이 잘하는 일이 되기는 더더욱요.
무언가를 하며 아이들은 꿈 꿉니다. 할 수만 있다면 최고가 되기를요. 하지만 그 과정의 꼴지는 의미없을까요?

<무작정 쇼트트랙>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쇼트트랙의 매력에 푹 빠져 무작정 시작한 홍은표에요. 그런 은표 앞에 기회가 생겼는데요. 스케이트 동아리 활동 모습을 보고 학교 쇼트트랙부의 스카우트 제의가 왔어요.

쇼트트랙을 시작하게 된 것만으로 너무나 기뻤지만 현실적인 부분도 생각해야 되더라고요. 부모님 설득도 해야 되고 또 공부도 해야 하니까요. 그래도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요. 그 승부은 세계는 선의의 경쟁만 있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누구나 힘들고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나의 길이 아닌가 의심하게도 되고요. 하지만 처음부터 뭐든 잘하는 사람은 없답니다. 은표의 쇼트트랙도 그래요. 많은 선수들이 우승을 위해 땀 흘리고 경쟁을 하게 됩니다. 과정 없는 결과는 없어요.

꿈 도전은 쉽지 않습니다. 도전의 끝이 1등이 아닐수도 있어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온답니다. 그 도전을 즐기기를 응원합니다. 꿈을 위해 도전하는 은표를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