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놀고 즐기는 열두 달 기념일 - 개정판
전미경 지음, 이수영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두 달 특별한 날을 더 신나고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 알아보기!

절기나 계절에 관한 이야기들을 아이에게 많이 읽어주려고 노력했습니다. 달력상의 빨간 날짜를 좋아하지만 이유도 모르고 쉬는 날이라는 인식으로 지나기엔 너무 아쉬우니까요. 이번 길벗스쿨에서 출간된 <먹고 놀고 즐기는 열두 달 기념일>에서는 명절, 국경일 그리고 기념일까지 안내하고 있는데요. 먼저 이 책이 출간된 이유를 살펴봅니다.

✅️ 그날 하루는 어떤 마음으로 보내면 좋을까?
✅️ 그날의 유래와 함께 알맞게 인사하는 법과 그날의 여러 가지 먹을 것과 즐길 거리 알기

우리 아이가 읽어야 할 이유가 여기 있답니다.

차례는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로 진행됩니다. 각 월별로 명절, 국경일 그리고 기념일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처음 시작은 1월 1일 신정 '해맞이'와 함께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사로 시작됩니다. 1월 연하장과 함께 겨울방학까지 소개하네요. 24절기의 하나인 소한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2월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날의 유래와 함께 알맞게 인사하는 법과 설날의 음식들 차례 지내기 그리고 고유 전통 놀이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답니다. 책 속 겨울방학을 소개하더니 우리 아이의 새 학기 시작까지 나와있어서 빵 웃음 터지네요. 아이가 안 좋아했어요. 겨울방학 끝난다고...ㅋㅋㅋ 이 책은 새해 첫날 부터 12월 31일 마지막 날을 보내며 다시 새해를 맞이하는 제야의 종소리까지 열심히 달려갑니다.

<먹고 놀고 즐기는 열두 달 기념일>로 1년 열두 달의 명절, 국경일 그리고 기념일까지 알 수 있답니다.
열두 달 특별한 날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