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동물 - 제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어린이 부문 대상 수상작 파란 이야기 14
김시경 지음, 장선환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 1회 위즈덤하우스 판타지문학상 어린이부분 대상 수상작

100% 독자의 선택으로 결정된 최종 수상작은 <감염 동물>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선택한 대상작이라 궁금했는데요. 책을 읽으며 반전에 반전... 역시나 대상 수상작이라는 감탄을 하게 됩니다.

시작은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신종 조류 독감입니다. 그 신종 조류 독감이 발생한 지역은 모두 봉쇄되었고 주인공 초록이네 마을도 그 중 하나였습니다. 조류 독감이란 이름이 무색하게도 동물이란 동물은 모두 다 걸리는데요. 이 질환에 걸리면 호흡기뿐만 아니라 뇌에도 영향을 줘서 아주 난폭한 이상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전파될까봐 불안한 분위기에서 초기 증상이 나타난 동물들은 방역 요원이 데려가 살처분을 한다는 말에 책을 읽던 아이는 충격이었죠.

" 왜?"

초록이네 집 강아지 초코에게도 초기 증상이 나타나고 아이는 더 불안해 하죠. 치료도 없이 다 죽인다고?

이야기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초코를 살리기 위해 모험을 시작한 초록이는 신종 조류 독감에 얽힌 음모의 정체에 맞닿게 되는데요. 반전의 반전... 신종 조류 독감의 정체와 지구의 운명의 기로까지 촘촘하게 짜여진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에 빠져나갈 구멍없이 몰입하게 됩니다.

인간의 이기심을 보여주며 그 이기심의 끝에서 보여주는 작은 희망까지... 쉽지 않은 요소들이 곳곳에서 보임에도 어린이의 눈높이로 잘 풀어낸 것 같습니다.

보이는 것이 끝이 아닌 깊이 있는 소재로 반전과 그 반전 속 희망을 이야기합니다. 어린이용 도서임에도 아이와 같이 빠져들었네요.

<감염 동물>​
인류의 미래를 이야기합니다.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