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린이 관용어 - 톡톡! 삼총사 우정에 금이 가다! 요즘 공부 4
강지혜 지음, 유영근 그림 / 상상의집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린이에게 딱 맞는 신개념 학습법 <요즘 공부>시리즈입니다. 재미있게도 카톡으로 배우는 공부시리즈인데요. <요즘 어린이 맞춤법>, <요즘 어린이 속담>, <요즘 어린이 고사성어>에 이어 출간된 신간은 <요즘 어린이 관용어>입니다. 관용어는 습관적으로 쓰는 말로 원래의 뜻과 다른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말입니다. 두 개 이상의 단어가 더해져 완전히 새로운 의미를 갖는 어구를 말해하는데요. 익숙한 단어의 조합이지만, 곧이곧대로 뜻을 해석하면 안 되는 것이죠.

초등학생이 가장 많이 하는 대화는 카톡!
그 카톡을 주고받으며 자연스럽게 익히는 관용어라니 재밌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도서 속에 만나는 관용어가 100개나 된다니 궁금합니다.

빛나초등학교 4학년 1반 루아, 유진, 예린 삼총사에게 위기가 다가왔습니다. 삼총사 우정에 금이 갈 위기에 봉착! 아이들의 오해와 다툼을 카톡으로 주고 받으며 관용어를 익히게 됩니다.

■■■■■■■■■■■■■

우정에 금이 가다.​

'금'은 갈라지지 않고 터진 흔적을 말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금이 가다'는 사이가 벌어지거나 틀어진다는 의미.

■■■■■■■■■■■■■

말 그대로 해석하면 안되는 뜻이 내포된 다양한 관용어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친구들과 가족들과 카톡을 주고 받으며 루아는 관용어를 쓰고 배우게 됩니다.

루아의 마음 일기를 통해 상황 이야기도 알게 되고 똑똑 관용어 코너를 통해 관용어의 정확한 뜻과 사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우리 아이는 초1이다보니 생전 처음 듣는 관용어가 많네요. ㅋㅋㅋ

관용어는 국어 공부를 하며 꼭 알아야 할 부분입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쓰는 관용어들이 많은데요. 내포하고 있는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답니다.

<톡톡! 요즘 어린이 관용어>로
관용어 실력 점검하기!
요즘 어린이의 특별한 국어 공부!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