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실 캠핑 - 여름 ㅣ 통합교과 그림책 9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황종욱 그림 / 상상의집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통합교과 그림책이란?
개정 통합교과의 방향에 맞춰 저학년 발달 단계의 특성을 살려 생활에서 뽑아 낸 주제를 통해 어린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광범위한 교과연계가 가능하도록 내용을 구성한 그림책입니다.
개정 통합교과는 기존 1,2학년의 교과별 교육과정을 교과연계형으로 구성된 새로운 교과서죠. 엄마가 자랄때는 볼수 없었던 과목이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면서 알게된 통합교과 ㅋㅋㅋㅋ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작은 아이는 봄, 여름, 가을, 겨울 통합교과를 진행하는데요. 오늘부터 여름 교과를 시작했다고 하는데 상상의집 출판사 통합교과 그림책 중 여름 이야기인 『거실캠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이번엔 꼭 가기로 약속했잖아. "
아연이와 주원이의 입이 툭 튀어나왔습니다.
급한 일이 생겼다며 어쩔수 없다는 부모님.
갑자기 빗줄기도 거세졌죠.
실망한 주원이는 짐 가방을 거실에 늘여놓고 텐트를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텐트 안에 있으니 꼭 캠핑 온 것 같다는 아이들...
아연이가 텐트를 열자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거실은 온데간데 없고 초록색 풀밭이 펼쳐졌습니다. 여기서부터 통합교과 그림책의 묘미를 느끼게 됩니다. 『거실캠핑』 에서 해가 쨍쨍 내리쬐는 여름 들판으로 나와 여름 풍경, 여름 날씨, 여름 곤충 등 여름에 볼 수 있는 것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야기를 읽으며 여름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STEAM 생각 톡, STEAM 상상 톡 등을 통해 주된 교과 내용을 배우게 되는데요. 『거실캠핑』에서는 여름을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배우게 되죠. 통합교과 그림책을 통해 저학년 발달 단계에 맞춘 이야기로 교과연계를 추구하게 됩니다.
아연이와 주원이가 다음엔 거실 캠핑이 아닌 진짜 캠핑으로 여름을 만끽하길 기원합니다.
통합교과 그림책으로 만나는 여름
『거실 캠핑』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