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1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기 시작하며 한글이 재미없는 8세 예비 초등입니다.​
엄마가 읽어주던 재밌는 이야기는 스스로 읽어야 된다는 부담감이 생기며 읽는 즐거움이 줄어들게 되죠. 혼자 읽는 글이 제대로 파악되지 못하고 말 그대로 읽.는.글.이 되었기에 더 이상 재미있는 이야기가 되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재미있는 글 읽기를 위한,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해 초등국어문제집 숨마어린이 초등 국어 독해왕으로 글 읽기 능력을 키우기를 도전합니다.

숨마 어린이는 숨마쿰라우데의 초등학생들을 위한 초등 브랜드입니다. 숨마쿰라우데의 명성을 들은터라 작은애도 숨마 어린이를 시작해 봅니다. 글 읽기가 재밌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니 딱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교재네요. 글 읽기는 어떤 과목을 진행하더라도 기본이 되죠. 국어 독해 능력이 우리 아이의 미래를 좌우합니다. ㅋㅋ

하루의 학습량은 초등학생이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약 20~30분 분량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그냥 이야기 읽기가 아닌 다양한 지문을 활용하게 됩니다. 문학 부분 동화, 동시, 기행문, 전기문 등, 비문학 부분 설명문, 논설문, 실용문, 소개문, 안내문, 편지 등 다양하게 읽을 수 있는데요. 25일차에 걸쳐 진행을 하며 자기 주도 학습을 연습하게 됩니다.

1일차 첫 시작은 우리 동네에 사는 사람들의 직업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중심 내용을 먼저 파악하고 문장을 연결하는 접속어를 찾게 되는데요. 그리고나 그래서에 비해 그러나등 내용이 달라지는 접속어를 어려워 하더라구요. 아직 글의 문맥을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하루 진행 부분은 3개의 지문으로 진행이 되기에 다양한 형식을 만나게 됩니다. 1일차는 설명문 외 편지글, 동화까지 진행이 됩니다.

글의 주제나 내용 파악 등 쉬운 수준부터 진행이 되기에 단계별로 훈련이 가능한 교재입니다. 초등국어 독해왕은 교사ㆍ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더니 제가 보기에도 잘 만들어진 초등독해 초등국어문제집이네요.

2일차는 일기, 안내문, 설명문입니다. 소리나 모양을 흉내내는 의성어, 의태어도 배우게 되는데요. 다양한 형식의 지문들을 접하게 되며 우리 아이가 어떤 종류의 글 읽기를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알 수 있고 내용이 전환되는 역접 접속어 등 우리 아이가 약한 부분도 알게 됩니다.

꾸준하게 진행을 해볼텐데요. 요즘 아이들은 할 것들이 너무 많기에 주 2~3회 정도 진행하면 좋을 것같아요. 지문을 충분히 읽고 진행하지만, 처음부터 문제 난이도가 있지 않고 단계를 밟아가기에 문제를 읽고 푸는데 힘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문을 읽고 문맥을 파악하며 글 읽기의 재미를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초등국어문제집​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 글 읽기의 능력은 모든 학습의 기본이자 자신감의 시작입니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