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 텐즈 2 : 바르고 빠르게 연산 - 연산 ② 덧셈 뺄셈 마스터 상상up! 보드게임
고상한 보드게임 연구소 지음, 서영 그림, 조준 기획 / 상상의집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산은 모든 수학의 기초죠. 연산이 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수학은 진행이 어렵습니만, 기본 연산은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더하기 빼기를 못하는 사람은 드물잖아요.

하지만, 빠르고 정확하게는 어떨까요?​

정해진 시간에 문제가 많아지면 아무래도 오답률이 늘어납니다. 연산은 훈련이니 노력하면 따라갑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연산 훈련을 할 수 있다면 더 좋겠죠.

10 모으기 가르기를 익히는 수학 보드게임 Move 10s 거미와 나비의 줄다리기를 이전에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엔 덧셈 뺄셈을 마스터하는 수학 보드게임 Move 10s 2 바르고 빠르게 연산이 출간되었습니다.

새롭게 출간된 덧셈 뺄셈 마스터 Move 10s 2 바르고 빠르게 연산 시작해볼까요?

7세 예비초랑 먼저 진행을 해봤습니다.
39-21=18이 가능한 아이라
이 게임의 의문을 가집니다.
그냥 풀면 안돼?

합리적인 생각입니다.
39-21=18이면 끝나는데
39-21=39-20-1=19-1=18
왜 이렇게 길어진거야?
아이가 버럭 화를 냈습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은 어려워집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팍팍 올라갑니다. 초4에서 초5 사이에 수포자가 생기기 시작하죠. 숫자 자체도 점점 커져가구요. 수학의 공식을 외우고 어려운 개념을 익혔는데 사칙연산에서 실수로 틀린다면 정말 억울하고 속상합니다.

수학 개념을 게임 규칙으로 자연스럽게 배워갑니다.
수학의 ‘풀이 과정’은 수학 개념을 꼼꼼하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수학 풀이 과정을 쓰는 것을 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는 힘들어 합니다.

문제 카드를 보고 알맞은 숫자를 채워 망가진 거미의 집을 고쳐줍니다. 내구도판을 내리락 거리는 거미 너무 귀엽네요. 단순한 덧셈, 뺄셈부터 복잡한 연산까지 올라갑니다. 문제 카드는 난이도에 따라 3세트로 구성되었는데 카드에 별이 많을수록 난이도는 올라갑니다.

받아올림 내림이 아직 익숙하지 않는 우리집 7세는 별 한개짜리부터 시작했는데, 조금씩 단계를 높여 가야죠. 본격적 훈련을 시작합니다.

암산왕 천재 거미와 덧셈 뺄셈 마스터 도전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