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아이의 비밀 노트 - 2022년 문학나눔 선정도서 초등 읽기대장
임수경 지음, 안은진 그림 / 한솔수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린이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초등학생 성교육 동화책

초등학교 선생님인 임수경 작가님의 『그 아이의 비밀노트』

성교육 시키긴 시켜야겠고 어떻게 시켜야 하고

어떤식으로 알려줘야 할지 모를때는

책으로 그것도 동화책으로 알려주면 너무 좋겠다 싶어

이 책을 고르게 되었어요^^



아진이는 우연히 우찬이의 책상 서랍에서 

이상한 노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절대 건드리지 말라는 노트에는 반 남자아이들의

은밀한 신체부위가 그려져 있고, 신체특징들이 적혀 있었어요.

아진이는 얼떨결에 그 노트를 집으로 가지고 오게 됩니다.

다시 우찬이에게 돌려주려니 이상하고

혼자 보기도 뭐해서

친하게 지내는 사총사들에게 보여주게 됩니다.



우찬이가 같은반 남자애들을 괴롭히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사총사는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비밀노트의 정체를 밝히게 됩니다.

친구들과 선생님은 깜짝 놀라게 되고...

친구들을 괴롭혀왔던 비밀노트와 우찬이는

뭔가 크게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될지...

계속 끝까지 읽어봐야 할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선생님의 편지를 읽는데

뭉클하더라구요.


초등학교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분의 책이라 그런지

실감나고 너무 와 닿네요

아이들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길러주는 동화의 필요성이

절실함을 느끼네요.

이 책을 읽고 서로의 몸과 마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