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그림자가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82
황선미 지음, 이윤희 그림 / 시공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대통령상 표창 작가

국제 안데르센 상 후보 작가

런던 도서전 선정 오늘의 작가


황선미 작가의 장편소설

『빛나는 그림자가』



차례를 보니 사춘기 아이들의 비밀 이야기 같은 

그런 내용 같기도 하네요

무척이나 궁금하네요



이 책의 주인공 장빛나라는 화목한 가정에서

아무 문제없이 잘 지내는것 처러 보이지만 

실제로는 남모르는 결핍과 아픔을 지닌 아이인가 봅니다.

장빛나라는 입양된 아이로 

어린시절 가족들과의 일화가 없네요.

이런 모습들을 숨기며 감추고자 하면서 남모를 결핍과 공허함을 느끼네요.



교에서 태몽을 조사해오라는 숙제가 주어지면서

시작이 되는데요

빛나라는 꾸며서 쓰면 된다고 생각은 하지만 

자꾸 어렸을때의 일들이 생각나면서 감추려고만 합니다.


그때 전학온 허윤이라는 친구를 보며

자꾸 보육원의 기억들이 되살아나면서 괴로워합니다.


앞으로 결론이 어떻게 될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이 책은 아이들도 읽어보야 하지만

어른들도 읽어봐야 할 좋은 내용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