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옥 -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비행사 두레아이들 인물 읽기 9
박세경 지음, 김세진 그림 / 두레아이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행기에서 일본군을 향해 총을 쏘는 모습을 상상해 보아요.

비행기에 폭탄을 싣고 일본으로 날아가 일본에 떨어뜨리는 모습을 상상해 보아요.

하나는 권기옥이 비행사로서 실행했던 모습이고,

또 하나는 그가 독립운동을 하면서 꾸었던 꿈이에요."


첫 페이지 머리말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책을 읽기 시작도 하기 전부터 전율이네요.

왜 비행사가 되었나?

하늘을 날고 싶다는 꿈으로 비행기 조종사가 되었고,

조종사가 되어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몸을 바쳐

독립운동을 한 분이랍니다.


저도 이 책을 통해 권기옥지사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는게 조금 아쉽네요.

 

 

 

권기옥 지사는 남자들도 하기 어려운 비행교육을

이를 악물고 받아 비해사가 되었어요.

또한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려움을 이겨냈고,

엄청난 노력을 했답니다.

그리고 마침내 소원대로 비행사가 되었답니다.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읽고 마음가짐을 다시 잡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