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103 소설Y
유이제 지음 / 창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터널103#유이제#소설Y#창비#소설Y클럽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괴생명체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살기 위해 터널로 피신한다 터널로 들어간 사람들은 터널에서 40년이 지난 어느날 터널로 바닷물이 유입되며 바다에 잠길지도 모른다는 불안함으로 살고 있다
살 수 있는 방법은 새로운 보금자리가 필요하지만 괴물이 있는 밖으로 누가 나가려고 하겠는가?
주인공 다형은 밖으로 나갈 결심을 한다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곳도 있지만 터널에서 멋어나는 꿈을 포기하지 말라는 할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함이다
바깥으로 나온 다형은 얼마지나지 않아 피부가 없고 근육과 뼈가 드러난 귀물 무피귀를 만나고 다형은 필사적으로 무피귀와 싸우지만 잡아먹힐 위기에 처했을때 어떤 소년의 도움으로 구사일생으로 살았다
그 소년은 바리섬이라는 섬에서 사는 라승하
승하를 따라 바리섬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상당 수의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며 놀라웠다 터널 밖 세상엔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
이장님 이라는 할아버지는 다형에게 이것 저것 물어보며 터널 상황을 알고 싶어했다
다형은 그동안에 일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하였으나 바로 거절의 말을 듣는다 그 이유는 터널 안에 있는 촌장 황필규 때문인데 그의 할아버지와 친구였던 이장은 과거 터널에 들어가지 못했던 상황에서 황필규의 할아버지가 자신의 아들을 덤프트럭으로 석재를 쏟아부으며 아들이 그 트럭에 깔려 죽었다고 했다
#
나라면 책의 주인공인 다형이 나라면 터널에서 살 수 있었을까 싶다
무피귀를 만나도 부려워하지 않고 맞서 싸우는 다형은 정말 대단하다고 칭찬해주고싶다
아픈 어머니,아직도 마음 어린 동생 ,마을 어른.동생들까지 돌봐가며 사는 그녀가 원하는 터널 밖으로 나가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