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6-1 (2018년) 초등 쎈수학 (2018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 방학은 다 했나요?  저희 아들은 저번주에 방학을 하고
뭐 한것도 없는데 일주일이 훅~  갔어요

우공비맘으로 내년에도 활동을 하게 되어서 겁나 기쁘지만
한편으로는 더 어려워진 수학으로 인해 아들과 겁나~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아서 걱정이 앞서는 석현이네랍니다

이번방학에는 아들과 수학공부를 열심히 해보려고
쎈수학을 받았는데 이거 이거 난이도가 좀 높다 싶어요
 
 
 
 
신사고 쎈 초등 수학 6-1
초등문제집추천, 겨울방학문제집추천
 
 
 
 
수학 좀 한다면 쎈수학~!!!


일주일정도 아들과 공부를 했는데
일반 우공비 교재보다는 쎈수학아무래도 난이도가 좀 있는것 같네요
 
 


2.jpg

 

 

1. 단단한 개념학습
2. 단계별 문제학습
3. 완벽한 서술형 연습
4. 자세한 문제풀이



쎈수학의 구성은 총 4단계로 되어 있어요
A단계 기본다잡기, B단계 유형뽀개기, C단계 응용도전하기, 단원평가까지..
 
 
 
 
<<신사고 쎈수학 6-1 A단계 기본다잡기 (1,2)>>
 


3.JPG

 

 

기본다잡기는 학습할 내용의 기본개념을 익히는 과정인데
간단하면서도 포인트만 잡아주는 개념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전에 우공비를 풀었을때는 반페이지가 개념으로 나와있었는데
쎈수학은 간단하게 문제와 함께 기본개념이 나와있어요


아들은 '우공비'도 좋았지만
간단하게 포인트만 잡아놓은 쎈수학의 개념정리도 괜찮다고해요

하지만 포인트만 잡아주는 개념정리이다보니
응용문제 풀때 필요한 심화개념은 모른 상태에서의 문제풀이가
조금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 같아서, 기본문제는 괜찮지만 응용문제를 풀려면
아이스스로 좀더 심화개념을 공부해야 할 것 같았어요


 
 
<<신사고 쎈수학 6-1 B단계 유형뽀개기 (1,2)>>


4.JPG

 

 

기본다잡기를 끝냈다면 유형문제를 풀어보시면 되는데요
수학문제풀이에서 중요한건 유형별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거죠?

가급적 많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아야
아이들이 시험에서 어떤 유형의문제가 나와도 어려움 없이 풀 수 있어요

아들은 유형별로 상단에 포인트개념이 나와있어서
문제풀이 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다고 해요


기본다잡기, 유형뽀개기까지는...
무난하게 풀 수 있는 수준이여요...

 

 

 

 

<<신사고 쎈수학 6-1 C단계 응용도전하기>>

 


5.jpg

 

 

솔직히 말씀드리면 아들이 풀기전에 제가 먼저
문제풀이를 해보았는데, 응용도전하기 문제가 상당히 난이도가 있더라고요

5학년까지만해도 어느정도는 응용문제도 풀 수준이였는데
어마나, 슬슬 저도 풀지 못하는 난이도의 수준이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다들 학원을 다니는가봐요?
홈스쿨의 한계가 점점 나타나고있어요

 

 

 


6.JPG

 

 

아들은 11문제 중 7문제 정도 풀었고 나머지 4문제 정도를 풀지못했어요
그래서 틀린문제는 저와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먼저, 아들에게 풀이집을 보고 다시 풀어보라고 했더니 풀더라고요
그러더니 풀이집에 나와있는 공식이나 풀이과정은 개념에서 보지 못했다면서
억울해하는 아들이였어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결론은,
먼저 문제풀이에 필요한 공식이나, 풀이팁을 아들에게 익히게 한 후
응용도전하기 문제풀이를 하라고 해야겠더라고요

기본이나 유형편에서는 기본개념만 있으면
문제풀이가 가능하지만, 응용도전편에서는 기본개념만으로 무리가 있으니,
어느정도 심화개념을 풀이집에서 보고 익히게 하면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7.jpg

 

 

그래서...
저는 요렇게 2단원부터는 심화개념을 먼저 익힌 후
응용다지기 문제를 풀자고 이야기했답니다

 

 

 


8.JPG

 

 

간혹 초보맘께서 심화개념은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런 분들이 계시다면 여기 주목~!!!


쎈수학정답및풀이집을 보시면 빠른정답찾기자세한풀이
두가지 형식으로 나와 있는데, 저는 이 구성 참 맘에들어요

기본문제 같은 경우는 자세한풀이과정이 필요 없을때가 많아요
그런경우는 빠른정답찾기로 정답만 체크하시면 좋고요~


9.JPG

 

 

응용문제풀이 같은 경우는 자세한풀이를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심화개념도 자세한풀이 부분에 나와있답니다
 
 
 
 
<<신사고 쎈수학 6-1 단원마무리 (1,2)>>


10.JPG

 

 

단원별 마무리는 단원마무리로 하시며 되는데요

저희 학교만 그런건지는 모르지만 점점 시험제도가 없어진다고해요
저희 아들은 5학년때 부터는 '단원평가' 를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시험' 이라는 개념자체가 점점 없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아들은 단원마무리 문제를 풀면서도
'단원평가' 도 안보는데 왜 풀어야 하냐고 궁시렁 거려서
필요성을 설명하는데 힘들었어요

그래도 제생각에는 한 단원을 공부했다면 단원마무리 평가는
반드시 하고 지나가는게 단원정리차원에서 필요하다고 보아요
 
 
 


11.JPG

 

 

이로써 쎈수학의 모든 구성을 만나보았는데요
저희 아들은 1주일 학습으로 1단원을 마무리했어요

방학이 4주정도 되니깐, 아마도 방학동안 4단원까지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엄마 맘은 속력을 내서 6학년 1학기를
모두 한번 보고 가고 싶은데 욕심이겠죠?

암튼,,,
앞으로 남은 방학은 아들과 수학공부 좀 해야겠어요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이 저도 힘드네요...!!!!
 
 
 
 
 
<<특별부록 우공비공부달력, 우공비공부노트>>
 
 


13.JPG

 

 

다음은 특별부록을 잠시 소개해드릴까해요
우공비국수사과세트를 구입하시면 '우공비공부달력' 이 오는데요
는 쎈수학만 왔으나, 우공비맘이라 특별히 선물받았어요

'우공비공부달력' 으로 아이들 공부스케줄을 작성하시면 좋은데
저희 아들은 특별히 활용을 못하고 있어요

워낙 쓰는걸 싫어라 하는 것도 있지만
저와 함께 공부를 하다보니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공부의 양이 틀리거든요

하지만, 스스로 학습스케줄을 잡는건 중요해요
저도 아들에게 스케줄을 잡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우공비 공부달력을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14.jpg

 

 

다음은 '우공비공부노트' 를 소개해드릴게요
내년이면 6학년인 아들은 앞표지를 보더니 "뭐지~?"   한마디 하더이다~

고학년에게는 조금은 유치함이 없지 않을 것 같지만
오답이나 개념정리 하기에 좋은 '우공비공부노트' 랍니다
 
 
 


15.JPG

 

 

아들은 이번에 쎈수학 응용문제에서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에 다시 풀어보면서 개념정리도 하고 포인트도 잡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쓰는걸 싫어라 하는 아들인지라
간단하게 포인트만 잡고 오답노트로 활용해보아지요




처음 만나는 쎈수학 이였던지라
저도 많은 부분 더 공부를 해봐야 알겠지만

쎈수학 을 한마디로 정의해본다면
'수학문제집의 종합선물세트' 가 아닌가 싶어요

기본개념부터 유형별문제와 심화응용, 서술형, 단원평가까지..
4~5권의 문제집형식을 한권으로 구성해놓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저는 이번겨울방학에 아들과 쎈수학 으로
6학년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요놈 하나면 충분할 것 같아요

다른거 필요한가요?
종합선물세트하나면 선물끝인걸?
 
 
 
 


16.jpg

 

 

신사고 쎈 초등 수학 6-1
초등문제집추천, 겨울방학문제집추천
 
 
 
 


17.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