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네버랜드 클래식 45
루시 모드 몽고메리 지음, 김경미 옮김, 조디 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빨간 머리 앤을 모르는 이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저는 어렸을때 만화나 영화를 보면서 참 엉뚱하다.. 하지만... 신기하고 놀랍다.. 라고 이야기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항상 상상속에 빠져 살지만, 밝고 명량하며 어둠이 없어 보이는 앤을 보면서

나중에 앤이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하기도 했었던 것 같아요

 

그런 빨간 머리 앤을 나이가 들어, 결혼을 하고,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 다시 만나게 되었답니다

만화나 영화에서는 항상 밝게만 보였던 빨간 머리 앤과는 달리 책에서는 감수성과 상상력의 놀라운 표현을 더하며

차츰차츰 성장해가는 빨간 머리 앤을 볼 수 있었어요

 

 

450페이지가 넘는 어마어마한 양의 책을 만났을때는 이걸 언제 읽나 했는데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매력이 있는 <네버랜드 클래식> 그 중 "빨간 머리 앤" .....

 

너무나 재미있고 감동적이며 놀라운 상상력의 표현을 만날 수 있었던

정말로 행복했던 시간이 아니였나 싶어요 ^^

 

 

 

 

 

네버랜드 클래식 45

빨간 머리 앤

 

 

 

네버랜드 클래식은 초등 고학년부터 읽으면 참으로 좋은 명작들이 많은데요

저희 아들은 아직 저학년이라 450페이지가 넘는 어마어마한 두께의 네버랜드 클래식을 읽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것 같아서 엄마인 저 먼저 읽어보았답니다

 

지만 저희 아들과 달리 저학년 중에도 어느정도 독서 습관이 잡혀있는 아이라면

충분히 혼자 읽을 수 있는 아이들도 있다고 해요... 그러니 저학년 고학년.. 식의 연령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고요

내 아이의 독서 수준에 따라 읽혀주시면 괜찮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살며시 전해드립니다.. ^^

 

 

어렸을때와 어른이 된 지금,,,,

 

<빨간 머리 앤> 을 만난 느낌이 좀 다른 것 같긴하네요

어렸을때는 단지 엉뚱하고 신기한 소녀인데~ 라고 막연하게 느꼈지만 어른이 된 지금은 왠지 앤의 상상력이

부럽기도 하고 자연을 바라보는 사고와 삶을 살아가는 방식이 존경스럽기까지 했던 것 같아요

 

앤의 실수로 인해 엉뚱한 사건 사고가 일어날때는 옆에 있었음 한대 콩~!!!

꿀밤을 주고 싶기도 했던 엉뚱하고 신기한 캐릭터였던지라 초반에는 답답하기도 했지만

차츰차츰 이쁘게 아름답게 성장해가는 앤을 보니 마치 제가 앤의 엄마인냥 흐뭇 하더라고요~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 는 작품의 배경이 되는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 섬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두 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재혼하시고, 일곱 살 때부터 외가에서 살았어요

 

소개글에서 보니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 와 앤이 많이 비숫하다고 하네요

사진을 보니 저도 그런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

 

<빨간 머리 앤> 이야기는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 가 어릴 적 독신인 남매가 사는 이웃집에 어린 조카딸이

와서 사는것을 보고 쓴것이 였다고 하고요 그 아이를 보고 고아가 아닐까? 생각했던 것이라고 합니다

 

 

작가의 상상력과 삶의 체험이 녹아든 앤의 성장기는 순식간에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몽고메리는 앤이 교사가 되고, 길버트와 결혼하여 아이들을 둔 중년 부인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후속 편들을 썼다 몽고메리는 작가로서 인기를 누렸을 뿐 아니라 1935년 대영 제국 훈장을 받았으며,

뛰어난 지식인 및 학자들만 가입할 수 있는 왕립학회의 회원 자격을 얻기도 했다

 

 

 


 

 

등장인물 소개부분이에요

마릴라 커스버트와 매슈 커스버트는 앤과 함께 살게 되는 아주머니와 아저씨랍니다

두분다 독신이신건 다들 알고 계시죠?

매슈 커스버트 아저씨가 돌아가시고 앤은 초록 지붕 집의 가장 아닌 가장이 되는데

저는 아저씨가 돌아가시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아주 많이 컸네요.. 하지만 오로지 저의 바람뿐이였어요....

 

다이애나 배리는 앤과 아주 절친한 친구사이고, 길버트 블라이드는 앤과 앙숙관계(?) 에서 부부가 되는 남자아이죠

레이첼 린드 부인은 에이번리 사람들 중 한분인데 이분은 일명 반장 아줌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앤이 처음 초록 지붕 집에 오는 그림이 나오네요

앤은 매슈 아저씨와 마차를 타고 집에 오면서 매슈 아저씨의 마음을 많이 열게 되었던 것 같아요

매슈 아저씨는 앤의 옆에서 조용히 많은 도움을 주셨던 분이셨던 것 같아요

 

초록 지붕 집에 오는 길에 앤이 자연의 모습을 표현하는 멘트가 어찌나 아름답고 서정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지...

많은 부분 놀라고 놀라 웠네요.. 책에서는 내내 앤이 자연의 모습을 표현하거나 상상의 세계를 이야기하는

표현이 나오는데요 읽으면서 어떻게 이런 표현을 할 수 있는지 계속 신기하고 놀라웠어요

나이가 들고 아이를 낳고 어느정도 세상을 살아온 저로써는 절대 할 수 없었던

이야기와 상상이 아니였나 싶었거든요..

 

 


 

 

마릴라와 매슈는 처음에는 남자아이를 입양하기를 원했지만

누구의 실수인지 모르게 여자아이인 앤을 입양하게 되었고... 처음부터 많은 부분 반대를 했던 마릴라도

점점 앤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았어요 ^^

 

앤이 초록 지붕 집에 오고 사건 사고가 아주 많았는데요

그 중에서 앤이 레이첼 린드 부인에게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면서 화를 낸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것도 어찌보면 리드 부인이 말 실수 아닌 말 실수를 해서 그런거죠~ !!!!

앤의 모습에 대해 좋게 이야기 하지 않으니 앤이 화를 낼 수 밖에 없는 것이였지 않나 싶어요

그래도 어른에게 화를 내거나 큰소리를 하는건 옳지 않다고 보지요 ^^

 

참..

앤은 절친인 다이애나 배리를 집으로 초대한 적이 있었어요 설레는 마음에 많은 것을 준비했는데

오히려 이날의 초대가 앤에게는 크나큰 오점이 되고 말았다고 하네요

 

딸기주스인 줄 알고 주었던 포도주를 다이애나가 마시고 취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그 때문에 다이애나 엄마는 앤과 멀어지기를 요구했는데 나중에 다이애나 동생이 아팠을때

앤이 응급처치를 잘 해주어서 다시 잘 지낼 수 있게 되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제가 가장 궁금했던 것이 길버트 블라이드 였어요

과연 길버트는 어떻게 생겼을까?

책에서는 길버트가 훤칠한 키에 공부도 잘하고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멋쟁이로 나오는데요

하필이면 앤에게 홍당무라고 한마디해서 앤과의 사이가 멀어졌었죠~

 

앤과 친구들이 일레인 연극을 하다가 앤이 강물에 떠내려 가는 사건이 있었던 날

앤을 구해준 길버트는 앤과 다시 친해지기 위해 진심어린 사과를 했지만, 앤은 받아 주지 않았어요

나중에 앤은 이 날의 일을 많이 후회 했다고 해요...!!!

 

많은 사건사고가 있었지만 앤은 아주 잘 자라주었지요

공부도 열심히 해서 퀸스에 합격하고 장학생도 되었으며 끝내는 선생님이 되는 자신의 꿈을 이루는 것 같았어요

매슈 아저씨의 죽음으로 인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지는 못했지만

앤은 결코 후회하거나 불안해하지 않고 자신의 지금의 삶의 행복함을 느꼈답니다

 

어렸을때 두 부모를 여의고 여러집에서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결코 어둡거나 악해지거나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앤을 보면서 참으로 훌륭하게 느껴졌어요

 

<빨간 머리 앤> 은 다들 어렸을때 한번 쯤은 읽어보았던 책이 아닌가 싶은데요

완역본으로 원작 그대로의 작품성과 문체를 접할 수 있어 훨씬 더 완벽함을 자아냈던 것 같아요

또한 책에서 나오는 그림은 마치 하나의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느낌 마져 들었답니다

 

 

 

<빨간 머리 앤> 은 세가지의 시리즈가 나와 있는데요 앤의 성장기를 담아 놓은 작품이라고 해요

전 나머지 두권을 빠른시일 안에 꼭 만나볼까 합니다

 

만화와 영화와는 달리 <네버랜드 클래식 빨간 머리 앤> 완역본을 만나보면 그 느낌이 많이 다름을 알 수 있을거에요

좀더 디테일하고 왠지 완벽함과 정교함이 묻어나는 문체와 함께

고급스러운 그림을 더하면 한편의 명작을 만나보았다는 행복감을 안겨드릴 것 같네요

 

한 고아소녀의 성장기...

자연과 삶의 아름다움, 행복과 웃음과 감동이 한권의 책속에 담겨 있다는 것이 참으로 놀라웠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읽으면서 명작이 이래서 명작이구나~ 싶었고요

우리아이들에게 명작의 중요성도 다시금 일깨워주는 시간을 가져볼까 싶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최강빛 2015-11-03 17: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이 책도 읽어보고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책으로 읽었는데 앤을 사랑하는 아저씨와 아주머니가 정말 감동적이어서 눈물이 자꾸 나더라구요 빨강머리앤은 정말 사랑스러운 아이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