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삼국지 7 : 서주전투 수학 삼국지 7
분홍돌고래 글, 이대종 그림 / 천재교육(학습지)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토리텔링 학습만화

도형.측정편 수학 삼국지 (수학 천재들의 시간여행, 서주 전투)

 

 

어렸을때 삼국지 한번쯤은 다들 읽어보셨죠?

저도 읽었보았는데,,, 조조, 장비, 유비,,, 이름은 대충 알겠는데 이제 내용은 가물가물하네요 ^^

 

아들이 평소 잘 읽고 있는 <수학 삼국지>

삼국지 이야기와 함께 재미있는 수학개념을 알아갈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은데요

오늘도 아들은 학습만화책에 푹 빠져있답니다

 

 

 

 

 

 

 

며칠전 7,8 권이 집에 도착했어요

집에 6권까지 있었는데,,, 나머지 7,8권을 모두 구입해서 전권 책장에 채워 놓았답니다

 

이젠 다 커서 혼자 비닐포장도 벗겨서 읽고

언제 이리 컸는지 대견하다가도 말 안듣고 고집 피울때는 한대

쥐어박고 싶은 맘이 굴뚝 같아요

 

어여 읽겠다고 열심히 뜯고 있는 아들 모습이 어찌나 웃기던지 사진으로 한장 남겨 보았어요 ^^

 

 

 


 

 

 

 

이 날 아들은 두권 모두 읽었답니다

다 읽고 나더니 9권은 언제나오냐고? 저도 잘 모른다고 이야기 해주었어요

 

솔직히 이런 책은 한꺼번에 쭉~ 읽어야 재미있는데 말이죠~!!

아들이 다음권이 궁금하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은 7권을 잠시 포스팅 해볼까합니다

알찬 가격 5,600원....!!

 

저는 주인공 치우가 마음에 드는데

아들은 장비가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재미있다나 모라나 하면서~!!

표지에서도 코믹스럽게 나와있죠? ^^

 

 


 

 

참.. 7권에서는 시각과 시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요

시각과 시간은 초등 2학년 정도 교과과정에 나오는것 같은데요

 

은근 시간계산하는 법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더라고요 " 하루는 24시간, 1시간이 60분...!!! "

아이들이 간혹 이 부분을 이해 못해서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왜 1시간이 60분이라며 질문을 많이 한다고 해요 ^^

달력 또한 12개월, 30일, 31일, 28일... 29일...!!

이 또한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들은 그리 어려워 하지는 않았는데, 아주 간혹 힘들어서 시간 덧셈을 헷갈려 하기도 했어요

아마 3학년 정도 되면 더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니 가능하면 기초부터 잘 다져 놓아야 좋을 것 같네요

 

 


 

 

 

책 중간에 보니 QR코드가 있더라고요

요놈 안해보면 섭하죠? ^^

 

한자도 중간중간 나오는데 뜻과 함께 설명을 추가 해주셔서

아이나 저나 읽는데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아요

 

 

 

 

 

QR코드를 잠시 열어보니

일석이조에 대해 나오더라고요

 

치우는 미리 알고 있었던 내용이라고 하고, 영어속담 에서도 나온다고 하네요

" kill two birds with one stone " 하나의 돌을 던져 두마리 새를 잡는다

 

이 사실은 저도 몰랐던지라, 유익한 정보가 아니였나 싶어요

책을 읽다가도 이렇게 중간중간 쉬어가는 코너도 있고, 책읽는데 지루하지는 않겠죠? ^^

 

 


 

 

 


 

 

 

 

 

위에서 이야기 했듯..

7권에서는 시각과 시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림으로 표현을 해주시니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싶네요

 

학습만화책이라고 해서 만화만 있는것이 아니라

이렇듯 개념 문제까지 잡아주는 코너가 있어서 읽다가 개념을 다시한번 잡아주니

학습적으로도 효과가 아주 크답니다

 

개념 문제는 아들과 나중에 풀어보는 시간을 따로 가질건데요

우선은 여러번 책을 읽고 자연스럽게 개념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 후에 해볼까해요

 

 

 

 

 

이렇게 책장에 딱 채워놓으니 왠지 뿌듯한 것이 좋네요...!

저희집 책장에는 <수학 삼국지> 뿐만아니라,, <셀파 탐험대><부수한자><수학 탐정 셜록>

학습만화 시리즈를 많이 보유하고 있답니다

 

 

예전에는 아는 언니 딸이 <수학 탐정 셜록> 을 읽어보더니 재미있다고 다 읽고 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언니는 집에 갈 시간이라고 나중에 읽으라고 하고, 아이는 더 읽고 싶다고 해서

제가 집에 가져가서 읽으라고 건내 준적도 있었네요

 

 

저는 남자아이들만 좋아라 할 줄 알았는데, 여자아이들도 좋아 하는거 보고 좀 놀라긴 했어요 ^^

가져가서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언니가 고맙다고 하더라고요

내심 뿌듯하니 좋았다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해드려요~~~

moon_and_james-4 src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그만... 8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8권 포스팅에서는 아들과 개념 문제를 풀어보는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