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과학 물질 미니북 세트 - 전4권 셀파 탐험대
박세준 지음, 차명호 그림, 한송희 감수 / 천재교육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설연휴 잘 보내셨나요?

긴 연휴로 인해 저는 아직도 후유증에 멍 만 때리고 있답니다

어찌나 늘어지고, 귀찮은지,, 딱 누워서 잠만 자고 싶어요 ^^

하지만, 아들이 며칠 후면 3학년이 되니, 1~2 학년때 하고는 좀 다른 교과과정이 있는지라

이번 봄방학에 어느정도 잡아주지 않으면 안될 것 같더라고요

특히 과학교과에서는 용어자체가 너무 어려운 면이 많더라고요

봄방학동안 교과서 한번씩 읽어보기를 하고 있는데

과학편에서 아들이 계속 저를 호출하네요

 

이건 무슨 소리야?

저건 무슨 소리야?

 

물질, 물체, 고체, 액체, 기체, 수증기, 구리선, 상태, 성질 등등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단어들이 여기저기에서 많이 나오고 있는지라

제가 설명해주기 너무 힘들어요~~!!!

예전부터 아들이 잘 보고 있는 <셀파 탐험대> 과학편에서는 3학년때 배울 물질, 물체 등

도움이 되는 영역들이 나오더라고요, 어찌나 반갑고 감사한지..

방학동안 아들하고 열심히 읽고 실전테스트도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답니다

역시나 용어자체는 너무 어렵긴 하네요

 

 

 

 

 

 

 

<셀파 탐험대>는 워낙 인기가 많은 학습만화인지라 많은 엄마들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저희 집 책장에 있는 것은 미니세트에요

 

일반 책보다 작은 사이즈에 휴대하기도 편하고

아들은 딱 4권씩 세트로 놓고 보기 좋다고 하더라고요~!!!

평상시에는 열심히 만화로 읽기 바쁘지만, 오늘은 실전테스트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생각보다 좀 어려운 문제가 있어서 저도 당황했네요

 

moon_and_james-11 src

 

 

 

 

 

 

우선 실전테스트는 권말 부분에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이 부분을 복사해서 학습지 처럼 활용을 해보았답니다

왜냐?

책은 소중하니깐요~!!!! 절대 낙서하거나 찢지 말고 소중하게 여겨야 한다고

평소에 제가 아들에게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라~ ^^

아들이 풀기전 제가 먼저 풀어보았는데, 은근 어려운 것들이 있더라고요

용어자체가 저도 모르는 것도 좀 있어서, 아들하고 같이 공부 좀 했네요~~

 

 

 

 

 

 

 

 

 

 

 

 

 

참... 3학년 부터는 "과학" 이라는 교과가 추가가 되는거 아시죠?

1단원에서 나오는 물체와 물질편 이 있는데, 사진으로 잠시 담아보았어요

<셀파 탐험대> 실전 테스트가 교과연계로 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흐뭇한 이 기분....!!!

아들이 평상시에 보던 학습만화가 교과서와 연계 되어 있으니 따로 제가 잡아줄

불편함이 없으니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아들에게 풀어보라고 하고 저는 잠시 지켜보았네요

 

 

 

 

 

 

역시나 모르는 용어가 나올때는 저에게 sos 를 요청했어요

처음에는 구리선이 뭐냐고? 하는데 저도 딱히 설명해 주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나중에 과학실험도구를 장만해서 같이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들이 풀어본 것을 보았더니, 대충 잘 풀었더라고요~

물체 물질 성질 상태등 어려운 용어들도 있었지만 책에서 본 내용을 토대로

어느정도 이해는 했던 것 같아요

 

 

전에는 "지구와 우주" 편을 읽으면서 우주의 광활한 공간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학습 다운 학습을 했던 것 같아요

연휴도 끝이 났으니, 한편 한편 실전테스트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봐야 겠어요

오늘 실전 테스트를 풀어보면서 미리 교과과정에 나오는 용어들을 이해하고 학교에 가면

참 좋겠다 싶은 마음이 컸어요

솔직히 아이들이 평상시에 사용하는 단어들이 아니다보니

학년 올라가서 많이 낯설어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재미있게 만화로 어렵고, 낯선 과학 용어들을 익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저희는 오늘 아들하고 물체, 물질, 성질, 상태, 고체, 액체, 기체, 수승기 등의

낯선 단어들을 공부했답니다

 

 

 

 

 

 

 

저희 집 책장에는 이렇게 <셀파 탐험대> 미니세트가 전권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들은 평소 4권 세트로 뽑아서 한자리에서 모두 읽는 습관이 있어요

 

수학, 과학, 역사....

저는 모두 다 마음에 쏙 드네요~!!

아직까지는 아들이 실전 테스트를 진지하게 보지 않았는데요

슬슬 한권 한권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야겠어요

아들이 3학년이 되었으니, 이제는 슬슬 공부라는 것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하지만 절대 지루하거나 싫증나는 공부가 아닌, 재미있게 만화로 어려운 용어도 익숙해지고,

조금은 여유있게 천천히 해볼까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에게는 <셀파 탐험대> 가 아주 큰 효자 노릇을 하고 있어요

평소 아들이 즐겨보는 학습만화책이 이리 큰 학습효과가 있는지 몰랐네요

셀파 탐험대에게 참 감사함을 느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