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잼 1단계 - 공기와 빛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넌 진정 무엇이더냐?

학습교구 이더냐? 아님 장난감 이더냐? 아들 왈... " 대박.... "

 

 

진정한 학습상승의 교구를 원하시나요?

아이가 즐겁게 사이언스라는 단어를 익히길 원하시나요?

주저없이 강추 합니다.. !!!!

 

예전부터 눈이 갔던...

그래서 바로 손으로 클릭을 연신 했던 물건 중 물건

 

 

 

사이언스 잼 (Science Jam)

 

 

 

 

 

 

 

<사이언스 잼> 이 저희집에 온 날...

 

책상에 떡~ 하니 올려 놓았던 요놈을 본 아들이, 보자마자 뜯더니 연신 "대박... 대박" 을 외치더군요~~~~!!

아직 제대로 사진 한장 남기지도 못했는데 그냥 정신없이 뜯어버리는 울아들

moon_and_james-12 src

 

 

워워,,, 아들아 진정해라,,,

아들을 겨우 진정시키고 제대로 된 상품 구성을 몇장 남겨놓았어요


 

 

 

 

 

 

 

 

짜짠~!!

 

상자를 열어보니 옴마야,,, 어쩜 이리 꼼꼼하게 하나하나 잘 챙겨놓아주셨는지

만들기에 필요한 모든 재료들이 한가득 들어있더라고요

밀봉비닐에는 기타 필요한 재료가 들어있었고요

 

 

 

 

 

 

 

 

 

 

두꺼운 도화지에 기본틀이 준비되어 있었고요

만들기의 소개 책자가 한권 들어있었답니다

 

소개책을 잠시 펴보니 만들기 주제별로 과학의 원리를 소개해주고

지식을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서 만들기 하면서

재미있게 과학의 원리도 알아 갈 수 있었어요 (이부분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마치 선물세트 처럼 요렇게나 많는 것들이 상자안에 들어있더라고요

이 사진 몇장 찍는데 옆에서 아들이 빨리 찍으라고 어찌나 서두르던지.. 혼났네요 ^^

 

그래도 아들 진정시키면서 서둘러서

이곳 저곳 멀쩡할때 사진으로 남겨놓아야 했기에 열심히 사진으로 담아보았어요

 

 


 

 

 

 

 

 

 

 

만들기는 총 13가지 정도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비행기도 있고, 해시계, 로켓, 악기, 부메랑 등등,, 다양해서 더욱 맘에 들었어요

 

그럼 이제 아들하고 만들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야 겠어요

아들과 함께 저도 만들기 한판~~!!

 

 

 

 

 

 

 

만들기다 보니 사진을 컷마다 찍을 수가 없더라고요

사실 저도 만들기하고 싶어서 사진을 마냥 찍고 있을 수가 없어서

주제별로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올려보았어요

하루에 딱 2~3가지만 만들기 하자 했는데,,, 아마 첫날만 네개 넘게 만들었던 것 같아요

우선은 아들이 너무나 좋아라해서 시간가는 줄도 몰랐고요

저도 재미있게 만들고, 과학의 원리도 다시금 알게 되었던 뜻깊은 시간이였던 것 같아요 ^^


 

 

 

 

 

 

 

 

 

놀이꾸러미 ① ② 에는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이 들어있는데요

처음에는 보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어요

 

저만 이렇게 들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

저는 요 도움지를 뒤로 돌려 꽂아 보았답니다

 

 

 

 

 

 

 

 

 

 

이렇게 뒤로 돌려서 보기 좋게 해놓았더니

아이도 혼자 잘 보고 재료들을 찾을 수 있더라고요~ ^^

작은 손길 하나가 편한 도움이 되었답니다...!!

 

 이제 정말로 만들기를 해야 할것 같아요

brown_and_cony-95 src

 

 

 

 #1. 꿈을 실은 비행기

 

아들이 보자마자 만들기하고 싶어 했던 것은 비행기였어요

얇은 스티로폼으로 되어있어서 딱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만들기를 하고 비행기의 원리를 잠시 알아보았는데요

비행기가 어떻게 날 수 있는지 과학의 원리를 알 수 있었답니다

 

아들하고 저는 어느정도 알고 있었던 터라,,,

다시 한번 더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었어요

 

 

비행기 만들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모형틀을 떼어 내서 꽂기만 하면 되었고요, 놀이꾸러미에서 몇가지 재료들만

빼서 붙이기만 하면 되었답니다 ^^

#2. 돌아와요, 부메랑

 

이날 마침 미술학원에서 부메랑을 만들어온 아들이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부메랑을 만들고 싶다 하여 부메랑을 만들어 보았네요

이 또한 만들기를 한후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지요

 

 

 

"사랑은 돌아오는거야~~~"

 

이 대사가 맞나요?

부메랑이 다시 돌아오는 원리는 아주 간단했답니다

 

날개의 두부분이 받는 공기의 힘이 달라서 그런다고 하네요 ^^

아주 간단하죠? 과학의 원리는 어찌보면 이렇듯 아주 간단하다 싶어요

 

 

 

#3. 슝~ 슝~ 에어로켓

 

요놈도 참 재미있었던 것으로 기억해요

로켓이 달아가는 원리도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더만요 ^^

이거 만들고 어찌나 불어 올리던지

잠잘때까지 계속 가지고 놀았던 것 같아요

 

 

 

 

참... 요놈의 원리도 알아보았지요

깔대기 불어서 로켓을 날아가게 하는 것이였는데요

공기가 미는 힘 때분에 로켓이 앞으로 나가는거~~~~!!

 

아주 간단하고 쉽죠? ^^

리뷰는 간단하게 요 세가지만 올려보았어요

하지만, 아들의 만들기는 이후 더 있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답니다

 

다음날 아들의 친구들이 왔는데,,, 세놈이 만들기 하는데 집이 집이,,, 정신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도 아이들 셋이 재미있게 만들기 하는거보니 보기 좋긴 했어요

moon_and_james-3 src


 

 

 

 

 

 

 

첫날 만들었던 작품이에요,,,

사진찍고 아들은 옆에서 더 만들기를 했다죠~~!!

 

이렇게 모아보니 참 괜찮은 작품이다 싶어요

아이들은 주입식 교육보다 이렇게 재미있는 만들기 학습이나 독후활동으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학습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예전부터 <사이언스 잼> 은 꼭 한번 만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를 통해 행복한 만남을 가져보았답니다

 

 참 <사이언스 잼> 시리즈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체험한 "공기와 빛" 다른 하나는 "힘과 운동" 이 있답니다

아마 조만간 다른 시리즈도 아들에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될 것 같아요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해 놓았으니 구경가셔도 되어요~!!

저는 조만간 이놈도 만나볼 것 같아서 미리 구경갔다 왔어요 ^^

 

 

 

저희 아들은 만들기에 특히 재미를 느끼더라고요

과학이라는 어려운 영역을 좀더 재미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던 좋은 기회가 아니였던가 싶어요

 

진정 괜찮은 물건이라 강추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요

며칠 후면 겨울 방학이 시작되는데,, 요놈 장만해서 하루에 한 주제씩 만들기 하면서

재미있게 과학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이언스 잼> 너너,,, 정말 효자다,,, 이쁜 것,,,

brown_and_cony-91 sr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