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별 일파만파 해법 수학 2-2 세트 - 전6권 - 수학 1~2학년군 5 일파만파 해법수학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가을장마가 참 오래도 간다 했는데 오늘은 그나마 하늘을 보니 괜찮네요..

요놈이 얼마나 갈지... 며칠 비가 와서 우울증 오는건 아닐지 심히 걱정했는데

 

 

moon_and_james-12 src

 

 

 

이번주가 지나면 아들의 방학도 끝이에요

33일간의 긴 여정을 이제야 슬슬 마물 하고 있어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천재교육과 많은 시간을 함께 했던 것 같은데요

항상 저희 모자 옆엔 천재교육이 있었지만,,, 이번 방학은 특히 그랬던 것 같아요

<천재 코믹스 학습만화> 를 방학동안 보아온 아들

일주일 정도 남긴 기간동안 2학기 준비 좀 할까 하고 <일파 만파> 손에 잡아 보았어요

 

 

우선은 2학기에는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쭉 체크해봅니다

 

 

 

 

 

 

참... 일파만파가 왜 일파만파 인지는 알고 계실까요?

일단원씩 파헤치고 만화로 파고드는 이라고 해서 일파만파 에요

 

그래서 단원별로 학습하기 너무 좋고 구성도 맘에 들고,,,

단원별로 간편하게 분류해서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되어있답니다

잠시 2학기에는 어떤 내용을 배우게 되는지 제가 먼저 보았는데요

은근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1학기에 배운 내용에서 심화로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도 받은 단원도 있었답니다

 

 

 

 

 

 

 

 

 

 

 

 

 

1단원 학습내용 네자리수가 나오네요

천 단위를 알아보고, 비교를 하는 내용인 것 같아요

문제자체는 어려운 것이 없는 것 같은데,,, 단어가 다소 어려운 것들이 눈에 들어오는게 있더라고요

"기억장치" "메가바이트" "킬로바이트"

2학년이 배우기에는 좀 생소한 단어가 아닌가 싶기도 하는데

미리 아들하고 익히는 시간을 가져보아서 다행이다 싶어요

 

 

 

 

 

 

 

 

 

 

 

 

 

 

2단원 학습내용은 1학기에 배웠던 곱셈부분의 심화가 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곱셈을 생활에서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연습이 들어 가더라고요

 

통합교과 문제 에서 나오는 쌍봉낙타,,, 뒤로 가면 단봉낙타도 나오게 되어요

실사와 함께 문제풀이가 나오다보니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을 것 같다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보았어요

 

문제 난이도가 낮아서 그런지,, 아들은 바로 풀어버리더라고요

곱셉 문제인데 제가 봐도 참 쉽게 나왔더라고요

 

 

 

 

 

 

 

 

 

 

 

 

 

 

 

 

 

3단원에서도 1학기에 배운 길이재기 심화편이 나오네요

방학동안 수학 심화편 문제집을 준비해서 아들과 풀어보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교집합 길이재기 문제가 나오는데,,, 아들이 처음에는 이해를 못하더라고요

그림자체를 이해를 못하다보니 길이를 구하는 질문에서 해답을 풀지 못했어요

 

이번에 제대로 잡아주면 2학기에는 헤매지 않을까 싶네요

참.. 100cm = 1m 이 공식을 보면서 아들에게 물어보니 알고 있다고 하네요

어찌 알았냐 했더니 그냥 예상했다고... ^^

 

점점 아이들 수학 난이도가 높아져 가는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저희 때만해도 요 공식은 초등고학년에 했던 것 같은데... 아닌가...?

무튼 점점 어려워져가는 아이들의 수학 무서워요~~

 

 

 

 

 

 

 

 

 

 

 

 

 

 

 

 

 

4단원 학습내용은 시각, 시간 의 차이와 시간 구하기와 함께 달력이 등장해요

아들은 아직도 시간개념 자체가 없어서 요놈 보고 정말로 놀랐답니다

아마 학기 중 4단원에가면 아들이 많이 헤매겠다 싶은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달력도 제대로 배우지를 못해 걱정이 되네요

이번에 <일파만파> 를 만나게 되어서 어찌나 감사하던지...!!

체험단 기회가 아니였다면,,, 2학기 준비는 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5단원의 학습내용은 표와 그래프 랍니다

표와 그래프 문제는 난이도 하 에 해당하는데요,,, 2학기라 그런지

표가 많이 늘었다 싶네요~~!!

역시 심화로 들어가는 것이겠죠?

기본을 제대로 잡아주었다면 심화편도 무난하게 지나가지 않을까 싶어요

 


 

 

 

 

 

 

 

마지막 6단원 규칙이 나오더라고요

 

근데 이 규칙이 참 애매한게,,,, 곱셉과 덧셈 뺄셈,,, 시계,,,, 달력,,,, 등 총 동원이 되었어요

 

문제를 체크하는데

난이도는 높지 않은데 여러영역을 골고루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만큼 다양한 영역을 접해본 아이라면 문제풀이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다 싶네요

 

 

 

 

 

 

1단원부터 6단원 까지 쭉 체크해보니

1학기에 배운 내용에서 한층 심화된 내용을 배우는 것이 많았어요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본개념을 제대로 잡아주면 그 다음은 자연스럽게 해결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들하고 6단원까지 2학기에 배울 내용을 확인하고

개념잡기 문제를 잠시 해보았답니다

만화 읽기에 정신이 없는 아들

후딱 보고 빨리 풀고 놀자고 했더니 열심히 하더라고요

음료도 한잔 마셔가면서,,, 만화도 읽어가면서,,,

제대로 2학기 예습해보았어요

line_characters_in_love-4 src

 

 

 

방학동안 1학기 수학 심화편 문제집을 풀어보니 "수학의 기본은 수와 연산이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곱셈 심화문제도 가만보면 수와 연산이 기본이고요 구구단을 외워서 풀이를 하는 문제도

수와 연산이라는 기본 영역을 깔고 해야 하는 것이 많았어요

또한 스토리 텔링 문제에서는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것들도 있었는데

사고력이 있어도 수와 연산 개념이 없으면 풀이를 할 수 없더라고요

우선은 수학의 고득점 비법은 기본을 제대로 익히는 것이라는 거

이제는 암기식 연산이 아닌 사고력을 포함한 문제풀이를 아이에게 익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일파만파> 는 개념 문제, 기본 문제, 스토리텔링 문제, 단원평가 문제 등

난이도별 다양한 문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문제집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싶어요

단... 요것은 저학년까지만 그렇고,, 고학년부턴 문제집 한 두권과 함께 학습하시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전해드립니다.. ^^

 

아직 저학년이라면 학기중에 요것만 준비해놓으면 끝일 것 같고요

하루에 딱 한 두장씩만 풀어보면 단원평가 전 마무리 될 것 같고,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