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과학 운동과 에너지 미니북 세트 - 전4권 셀파 탐험대 과학 : 운동과 에너지
이수겸 지음, 임해봉 그림, 남미란 감수 / 천재교육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다들 방학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아들하고 잘 보내고 있답니다,,, 이제 방학도 한 주 정도 남은 것 같네요

좋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아이들과 하루하루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보아요~!!

line_characters_in_love-4 src

 

 

셀파 탐험대 미니북


 

 

 

 

오늘도 저희는 요래 배깔고 셀파탐험대를 읽고 있답니다

아들은 이리 누워서 읽는걸 너무나 좋아라 해요

 

저희집 책장에는 <셀파 탐험대> 시리즈 중 수학편과학편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수학편은 "수와연산" "확률~ 문제해결" 편이 있고요

과학편은 "물질" "운동과 에너지" 편이 있어요

 

각각 4권씩 세트로 되어있는데요,,,

요놈은 특별하게 아담사이즈로 미니북으로 나 온 것이랍니다

그래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좋아요

또래 아이보다 아들이 작다보니 손도 작은 아들이라 요런 아담사이즈 참 좋아라하네요
저도 외출 할때 한 두 권씩 가방에 넣어서 가면 참 좋더라고요

 

 


 

 

 

 

 

책속 내용이 궁금 하신 분들을 위해 잠시 공개해드립니다

요놈은 "과학 - 물질" 편이에요

지구를 위협하는 못 된 악당에게서 지구를 구하기 위해 "어린이 과학구조대 (S-CHILD)" 를 만들게 되는데

박사님이 한명 한명 선발하는 과정에서 과학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물질별 특성에 따라 분리배출 한 것을 보면 특징을 알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아들은 단순하게 만화를 본다고 생각하겠지만

이렇게 만화속 이야기에서는 과학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답니다

 

 

이부분에서는 쉽고 재미있게 물질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있는 과학상식도 전해지면서

아이들은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은 "과학 - 운동과 에너지" 편이에요

우승한 학생 둘을 선정해서 박사님과 특별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잘 못 발표가 되어서 셋이서 여행을 하게 되었다지요~~!!

여자 아이가 비행기에서 넘어지면서 가방 속에 담긴 핀이 떨어졌는데요

그 핀을 자석을 통해 찾게 되는 이야기가 나오더라고요

 

자석의 원리와 관련 정보지식이 나오다보니

읽으면서 아들은 과학의 세계에 빠져드는 것이랍니다...

 

 

참~!! 자화라고 아시죠?

철로 된 물체를 자석으로 문질러서 자석의 성질을 갖게 하는거

저 어렸을때 많이 했던 활동인 것 같아요

그때는 넵다 자석만 문질렀지,,, 자석의 원리나 자화라는 단어자체를 생각 못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 아들은 엄마가 몰랐던 자화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답니다...

 

 

 

 

'

 

 

미니북으로 되어있어서 휴대하기 편하고, 아이들이 쉽게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아요

 

각각 4권씩 한 세트이고,,,,

세트마다 주제가 다른 이야기로 구성 되어 있다보니 지루하지도 않고

페이지수도 적당해서 아이가 한 자리에 앉아서 딱 보기 최고더라고요~~!!

 

올 여름방학에는 해법코믹스 학습만화 로 너무 잘 보낸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셀파 탐험대> 정사이즈 시리즈를 꼭 만나보아야 겠어요

 

워낙 유명한 <셀파 탐험대> 라 다른 말은 필요가 없는 것 같고요

아이가 참 잘 보고 있다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src

 

 

 

 

수학편은 워낙 아들이 수학관련 문제집이나 서적을 많이 만나 보아서

새롭거나 신기하거나 한 것은 없었는데요

과학편은 제가 봐도 참 괜찮더라고요

어른인 저도 어렵기만 한 과학인지라,,, 다소 걱정반 고민반 했는데,,,

아이가 재미있게 만나고 있어서 지금은 안심하고 행복해 하고 있어요

 

스토리텔링 자기주도 학습만화!

라는 타이틀이 전혀 틀리지 않는 것 같아요

 

또한 요놈은 "태국 판권 수출" 까지 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특한 효자노릇을 하는 <셀파 탐험대>

한번쯤 아이에게 만나게 하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셀파 탐험대> 미니북은 "수학" "과학" "역사" 이렇게 총 3편인 것 같아요

저희집에는 역사편이 없다보니 꼭 역사편도 만나 보고싶네요~~~!!

 

아이들과 한 달 정도 집에서 지지고 볶고 힘들었을 학부모님 고생 많으셨어요,,, ^^

아이가 스스로 학습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꼭 이런날이 오길 간절하게 기다려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