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머나먼 곳 생각하는 숲 15
모리스 샌닥 글.그림,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떠나기로 했어.

모든 질문에 대답해 줄 사람이 있는

아주아주 먼 곳으로.

아주 머나먼 곳은 어디일까?

 

 

 

 

아들이 한해 두해 커가면서 느끼는 것이

아이가 제대로 된 자아를 형성하고, 옳은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항상 좋은 것을 보게하고, 느끼게 하며,

지혜로운 판단을 위해 좋은 책을 많이 만나게 해주는 것이 엄마의 도리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오늘도 아들과 참 괜찮은 도서 한권을 만나 보았답니다...

 

 

예전에 우연한 기회를 통해 <풍선 세 개> <아낌없이 주는 나무> 라는 "생각하는 숲" 시리즈 를

만나보았던 적이 있었어요,,, 읽으면서 참 많은 생각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 만나본 <아주 머나먼 곳> 도 "생각하는 숲" 시리즈 중 한 권 이랍니다

 

모리스 샌닥님은 워낙 유명하신 작가님이세요

특유의 재치와 유머가 작품 속에 묻어 있기로 유명 한데요

아이와 동물들이 등장하고, 쓱쓱 자유롭고 간단하게 그려진 그림 만으로도 많은 메시지를 남겨주고 계세요

작가님의 작품을 만나고 나면 왠지 모를 재미와 행복함에 저절로 미소 짓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작가님이 참 좋답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읽으면 한층 더 큰 행복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아주 머나먼 곳 / 모리스 샌닥 글. 그림

 

 

 

혹시 형제가 있다면 절대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모르겠네요..

저희 아들은 외동이라,,, 함께 책을 읽고 나서도 제대로 공감을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둘째가 생기면 엄마의 관심은 첫째에서 자연스레 둘째에게 가게 되는데요

그때 첫째의 서운함과 외로움은 말로 표현 못하겠죠?

 

그 누구도 나의 말을 들어주지 않아서 아주 머나먼 곳으로 떠나고 싶어하는 아이 마틴....

행복했던 순간을 기억하며 흐믓해 하는 각각의 동물들... 하지만,

결국에는 서로의 기억만 소중하고 각자의 이야기만 하게 되면서 다시 제자리로 향하게 되는데요

 

 

 


 






 

 

마틴은 엄마와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하지만 엄마는 아기 목욕 준비로 바쁘답니다

아무도 자신의 말을 들어주지 않는 것 같아서 화가 난 마틴은 말을 들어주고 대답해 줄 수 있는

아주 머나먼 곳으로 떠나게 되지요

 

거울앞에선 마틴은 콧수염과 모자, 가방을 준비합니다

근데 왜 이런것들을 준비했을까요?

 

moon_and_james-3 src


 

 

마틴은 길에서 말과, 새, 고양이를 만나고

각자가 그리워하는 아주 머나먼 곳으로 동행을 하게 되어요

 

고양이가 이야기한 아주 머나먼 곳으로 가는데 말은 들어갈 수 가 없어 고개만 넣고 있네요

말의 엉덩이를 보면서 어찌나 웃음이 나오던지,,,

 

아들이 말은 어떻게 들어가냐고? 이럼 안되는거 아니냐고? 하는데

작가님의 특유의 재치가 발휘 되었던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아주 머나먼 곳에 도착한 마틴과 동물들...

참새는 자기가 태어난 곳에 대해 이야기 하고, 말은 행복한 꿈을 꾸고,

고양이는 노래를 부르고, 마틴은 계속 이야기를 하네요

 

그러다 서로 원하는 것이 다르다고 다투어요

 

 

"아무도 방금 전 내 질문에 대답 안 했어"

"넌 너무 많이 물어봐"

"넌 너무 크게 노래해"

"아무도 내 이야기를 듣지 않아"

"난 집에 갈래"

 

 

좀 전 까지는 바라는 바가 같아서 동행했는데,,, 이제는 각자 집으로 가기 바뻐요~!!

마틴도 집으로 향하게 되지요

 

아마 엄마는 아기 목욕을 다 시켰을것 같아요

아니면 기다리면 되죠....

 

 

 

 

<아주 머나먼 곳> 을 읽고

아이의 입장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아요

또한,,,, 마지막에 마틴의 말을 보면서 엄마는 많은 것을 알고 있어야 하는구나 싶었어요

솔직히 저는 아직도 왜 말들이 꿈을 꾸는지, 고양이가 노래를 하는지 모르겠어요

 

moon_and_james-4 src

 

 

"그다음에 엄마가 나한테 말해 줄 거야. 고상하다는 게 무슨뜻인지. 왜 말들은 꿈을 꾸고,

고양이들은 노래할 줄도 모르면서 늘 노래하는지 말이야"

 

 

간결하면서 깨끗한 여백의 미가 괜찮았던 도서 <아주 머나먼 곳>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숲" 시리즈 정말 괜찮다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