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험 12대문 1 - 첫번째 미션 1 : 좀비(Zombie) 세계로 잠입하라 과학소년 아인의 판타지 서바이벌 1
주노스토리 글, 미스터하울 그림, 박완규 감수, 김영하 원작 / 호미와씨앗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영재과학의 새로운 지침서

 

 

실생활과 접목시킨 놀라운 과학의 원리

초등학생이 이해하는 고등과학

기초과학을 위한 새로운 암기법

풍부한 지식과 어휘력 습득

 

 

요즘 학습만화가 대세인건 확실한 것 같다..

아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로 학습의 효과를 배가 되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한편에서는 너무 간편하고 함축된 언어를 사용해서 아이들에게 어휘력 저하나,

제대로 된 학습방향을 잡지 못하게 하는 우려의 눈길도 무시하지는 못하는 것 같다~!!

 

 

오늘 만나본 학습만화는 <과학탐험 12대문> 이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학에 관한 학습만화였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아이들 어휘력 저하의 문제점을 보안하였으며

중고등과학의 수준을 초등학생이 이해하기 쉽게 연구되어 나와 있었다

 

 

 

 

 

 

 

 

 

 

 

<과학탐험 12대문> 이 다른 학습만화와는 다른 차이점이라고 할까?

몇가지 알려주는 부분이 나와서,, 열심히 읽어보았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수준 높은 어휘 사용으로 지적능력 향상 이였다

아무리 학습만화라고해도,, 솔직히 만화이다보니,,, 아들도 간혹 대충대충 대화체만 읽고

지나가는 경우를 보았는데 요런부분을 적당하게 보안해주고 있는 것 같아서 내심 믿음이 갔던 것 같다~

아들이 다 읽고 난 후 엄마인 나도 읽어보았는데 은근 재미도 있고,

여러모로 지식정보가 가득했던 것을 느꼈던 것 같다!!

 

 

 

 

 

 

 

 

<과학탐험 12대문> 학습내용인데,,

차례를 보니 과학이라는 분야가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 줄 미쳐 알지 못했던 나였다

원소의 특징부터, 생물, 지구과학, 날씨까지~

 

만화안에서는 가볍게 다루었던 주제들을 심화학습을 통해 제대로 익혀주는 구성도

보면서 괜찮다 싶었던 부분이 아니였나 싶다!!

만화자체가 너무 지루하고, 학습에 치우지다보면, 읽다가 지치는 경우가 있는데

재미와 학습과 심화가 잘 어우러져서 보는 이로 하여금 절대 지루하거나,

가볍게만 느껴지지 않았던 것 같아 좋았다

 

 

 

 

 

 

 

 

 

과학의 힘으로 판타지아를 봉인하라

그 첫 번째 문은 좀비다....!!

 

 

첫장을 넘기는데,, 바로 좀 무서운 좀비들이 등장을 하고,, 한 아이가 싸우는 장면이 나온다

이 아이가 오늘의 주인공인 아인이다

가면기사로 선택된 인물이고, 이아이가 관문을 통과 하면서 친구를 구하는 내용인 것 같다

1권만 보았을 뿐인데,, 어른인 나도 너무 궁금해지는 스토리가 아니였나 싶다 ^^

 

아인이를 도와줄 7인의 실종인물들이 나오는데, 그 중 1권에서 등장한 이분!!!!!

나는 보고 "이광수님" 이 아닌가? 착각할 정도로 비슷했다

보면서 어찌나 웃었던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과학탐험12대문> 에서는 아이들 어휘력 향상을 위해

좀더 수준높은 단어들이 나오면서 설명을 첨부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햇무리"에 대해 몰랐던 나는 이번기회에 "햇무리" 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던 것 같다~ 또한 햇무리가 생기면 비가온다는 정보도 알게 되었다

아이책을 같이 읽다보니 나도 같이 공부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았는데

오늘은 특히 더 했던 것 같네.... ^^

 

 

 

 

 

 

재미있게 읽어 나가고 있는데,,, 2권에서 계속이라는 말이 나왔다..

아무래도 12대문이라면 12관문을 통과해야 하는 것 같은데

아들이 계속 보자고 하지 않을까 싶은것이,,, ^^ 다음 2권이 참 기다려진다


과연 아인이는 친구인 미소를 구해낼 수 있을까?

 

 

 

 

 

 

 

 

 

책 중간중간 학습내용을 다시 짚어주고,,, 심화학습까지 더하니,,,

아이들이 어느선까지는 학습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다

 

아인이가 좀비와 싸울때 외쳤던 주문중 "수리나카 H Li Na K" 있는데

원소의 이름이라는 것을 나는 알고 있었다 하지만, 아들은 아마 모르고 그냥 읽었을 것이다 ^^

예전에 원소 이름을 이렇게 외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했던 부분이 아니였나 싶다

 

 

 

 

 

오늘 배송받아서 앉은자리에서 한권을 끝까지 다 읽었던 아들..

과연, 원소가 무엇인지, 천적의 관계는 어떠한지, 과학이라는 것이 실생활에서 얼마나

민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알았을까? ^^

 

첫날은 이렇게 그냥 쭉 재미있게 읽어만 보라고 했다

그리고 다음에 또 읽게 되면 그때는 학습내용을 아들과 함께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도 해주고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실험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과학탐험 12대문> 에서는 아인이가 플래시 밧데리와 볼펜, 화장지만을 가지고 불을 만들었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책 뒤쪽에 나와있는데, 설명을 읽어보니 왠지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는데

조심해서 해보면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학습만화의 단점보다 장점을 보고 싶은 사람 중 일인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책 한권 읽으면서,,, 엄마처럼 새로운 정보지식을 얻었음 하는 바람이 크다

부정적인면을 보다보면 부정적인 결과만이 나온다고 하는데

나는 가능하면 긍정적인 면을 보고 최대한 긍정적으로 살아가고 싶다

 

아들은 워낙 글밥 많은 책을 좋아라 하지 않는지라

오늘 앉아서 한권을 다 읽는 아들의 모습을 보고 어찌나 대견하던지!!

그렇게 재미있냐고? 물어보니.. 재미있다고 대답하는 아들~

그래 그거면 되는거지 싶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