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스콜라 꼬마지식인 6
이향안 글, 김보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꼬마지식인은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고,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저학년 지식 정보책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들을 이 시리즈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놀이처럼 즐기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운동이야기

 

 

 

스콜라 도서는 워낙 좋은게 많아서 제가 따로 좋다 말하기 민망할 정도랍니다 ^^

아들이 초등저학년이다보니 시기적절하게 딱 맞는 책을 만나본 것 같아요

 

스콜라 꼬마지식인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학년 지식 정보책이랍니다

저희 아들이 예비2학년이라서 읽기에 괜찮았던 것 같아요

글밥도 적당하니 지식도 많고, 정보도 많고

우선 아들이 좋아라 할만한 운동에 관한 이야기였기에 더욱 좋지 않았나 싶네요....!!

 

 

 

 

 

 

 

오늘의 주인공 동동이...

화장실이 급해 자다가 일어난 동동이는 이상한 그림자 때문에 놀랐는데요

알고보니 동동이가 한참 놀았던 운동기구들이였어요!!

 

배드민턴, 훌라후프, 줄넘기, 축구공, 야구방망이, 인라인스케이트, 수경 등등

운동기구들이 사람처럼 동동이랑 대화를 하기 시작해요

 

 

 

 

 

 

 

 

 

동동이는 한때 이 모든 운동기구들과 함께 재미있고 운동을 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게임을 시작하고 운동을 하지 않게 되었데요

 

창고에 넣어놓은 운동기구들을 엄마는 쓰레기처럼 버릴려고 하는데

운동기구들이 안되겠다 싶어 동동이를 만나기로 한거였데요~

 

운동기구들은 동동이와 옛추억을 떠올리면서 재미있게 보냈던 기억을 되새기게 된답니다

그로인해 동동이는 운동기구들과 약속을 하지요

내일부터는 너희와 운동을 하겠다고!!!!

 

 

과연 동동이는 게임이 아닌 운동을 하게 될까요?

꿈인 것만 같은 운동기구와의 한밤의 대화를 동동이는 기억하고 있을까요?

 

 

 

 

 

다음날...

동동이는 약속을 지키게 되었답니다... ^^*

 

지식책이다보니 지루한 지식과 정보만 나오는건 아닐까 생각했는데

역시나 스콜라는 달랐네요... 재미있는 그림도 저는 너무 좋았고요 (딱 아들의 수준에 맞게.... ^^)

절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운동을 설명해 주고 있었답니다

 

특히 수경이 나올때는 아들은 이게 머야? 하면서 신기해 했었어요

수경에 눈이 있다보니 수경 같지 않다고!!!!

 

운동별 장점이나 재미있게 놀수 있는 활용법도 나오다보니

아이들이 보면서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지 않나 싶고요~

또 다른 놀이를 발견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였답니다

 

 

 

 

 

 

뒤쪽에 보면 운동별 설명도 나와있고요,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운동의 중요성도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저희 아들은 워낙 뛰노는걸 좋아라 해서 하루에 2-3시간은 태권도 도장에서 운동을 하고 오는데요

아들이 문제가 아니고 제가 문제랍니다.. ^^*

 

며칠전 아들과 함께 하기 위해 배드민턴을 구입했는데요

날 따뜻해지면 한두시간 놀다 오도록 해야 겠어요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는 6편까지 나와있는데요

6편 모두 저는 만나보고 싶네요!!

 

스콜라 꼬마지식인... 은근 재미있고 매려있는 도서인것 같아요~

초등저학년 아이들에게 완전 강추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