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와 파투 5 : 여기는 핀란드 타투와 파투 5
아이노 하부카이넨 글, 사미 토이보넨 그림, 이지영 옮김 / 파인앤굿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요책 한권이면 핀란드에 관한 상식이나 지식, 정보는 거의 다 알게 될것 같다는 생각이랍니다

그만큼 너무나 많은 것들이 이책 한권에 가득 들어있어요~~!!

다소 생소한 핀란드.. 저도 아들과 잼나게 공부한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답니다..

 

 

그럼 오늘은 핀란드라는 나라에 대해 알아보러 고고씽~★

 

 

 

 

 

 

 

역사상 가장 웃긴 핀란드 대백과를 소개합니다.

기상천외한 모험과 신 나는 탐험 그리고

재미있는 일들을 꾸미기에 바쁜 타투와 파투 형제는 핀란드에 사랑요.

두 형제가 직접 핀란드의 자연, 문화, 역사를 설명해준다고 해요.

물론 형제가 소개하는 만큼 지겹고 따분하지

않다는 건 말하지 않아도 알겠죠?

 

 

지겹고 재미없는 역사는 이제 그만!

배꼽 단단히 잡으세요!

핀라드 사람들도 모르는 핀란드에 대한 각종 지식이 가득해요!

 

 

 

 

 

 

오늘의 주인공 타투와 파투 랍니다..

딱봐도 개구쟁이 같이 보이나요?  저는 요 형제들에게 푹 빠져버렸답니다..!!

 

 

 

 

 

 

 

 

핀란드에 관한 모든 것이 담아져 있다고 해도 무방 할 정도로 많은 지식이 있었어요!!

핀란드에 대해 저희 아들과 저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네요..

 

핀라드 국민 서사시 "칼레발라"

솔직히 저는 이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이처럼 저와 아들이 모르는 핀란드의 관한 이야기들이 여기저기

많이 나오고 있었답니다요~~~~ 

 

 

 

 

 

 

 

아들이 좋아라 했던 카툰코너...  

요것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지식책이다보니 여기저기 작은 글씨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요~

아들은 글이 작고 글밥이 많아서 싫다고 하면서도 보면서 " 아~!!  아~!!  엄마 이것봐... " 하면서

보는 재미를 느끼고 있었던 것 같아요...

 

조금 있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요, 혹시 산타할아버지가 핀란드에 계시다는거는 알고 계실까요?

저는 예전에 잠깐 읽었던 것 같은데 아들냄은 첨 알게된 사실이라고 하네요

 

 

 

 

 

 

 

핀라드의 역사를 집대성한 부분인데요..

요것도 보는재미가 아주 컸답니다!!  변화되어 가는 과정이 한눈에 확 들어와서 저는 좋았던 것 같아요

중세부터 현재까지~!!

 

 

 

 

 

아들이 제일 좋아라 했던 스티커!!

사진도 안찍었는데 여기저기 붙인다고 하여 겨우 말려서 사진 찍었어요~

 

아이들 스티커 겁나 좋아라 하는거는 모두 아시고 계시죠? 

이렇게 책 뒤쪽에 준비해주셔서 아들은 정말 좋아라 했답니다..

 

 

 

 

 

 

요것은 핀란드 지도에요~

언뜻보면 우리나라 지도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요, 절대 잊지 못할 핀란드 랍니다!!

책을 펼치면 딱..  나와있어요, 그것도 앞뒤로... 

 

 

 

 

 

며칠전에 <꼬마탐정 미레트 베네치아의 탐정가방> 을 읽으면서 베네치아의 풍경이나 지식을 만난 적이 있었는데요

그것하고는 좀 다른 분위기의 무언가가 있었던 것 같아요~

<타투와 파투 여기는 핀란드> 는 음..  좀더 디테일한면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림 또한 재미있게 카툰 느낌이 들어서 지루하지도 않고 일반 지식책보는 것하고는 좀 다른 느낌이 였던것 같아요!!

 

 

이렇게 세상의 이곳저곳을 책으로 알아가는 과정이 아들한테나 저한테나

좁은 소견을 넓게 만들어주는 좋은 경험이 아닐까, 직접 보면서 느끼는 것도 중요하지만,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하고 머리속에 지식과 정보를 쌓아가는 것도 아주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책읽기는 절대 그만 두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