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사고력 해법수학 1단계 - 스토리텔링과 통합교과(STEAM) 창의사고력 해법수학 1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창의력과 사고력을 한번에 잡아주는 <창의 사고력 해법수학>

어렸을때부터 아들과 함께 했던 <창의력 해법수학>, <사고력 해법수학>..

 

항상 이 두 학습지를 하면서 느낀건 이 두가지를 함께 하면 어떨까?

 

하루는 창의력을, 하루는 사고력을 풀어보았던 저는 느꼈던 점이였는데요 이번에 이 두권을 뭉쳐 뭉쳐,

아주 기발하고 획기적인 통합학습지가 요래 나왔더라고요~!! 저는 내심 아이고 좋네~ 아이도 한권으로 풀기 좋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한꺼번에 학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가져보았답니다!!

 

 

 

 

 

우선 <창의사고력 해법수학> 이 집에 도착하고 난 후 가장먼저 제가 한일은

해설집을 분리 하는 거였는데요..

요래~ 따로 찢거나 하지 않게 자체적으로 이쁘게 분리 되어 있더라고요!!

아들이 오기전에 저먼저 훅~ 보았더니 어머어머.. 왠일이야~

제가 제일 좋아라 하는 놀이식 학습법 으로 꾸며져 있더라고요

아이들과 홈스쿨을 하다보면 지루하기 짝이없는 학습지에 저도 아들도 지치고 힘들때가 많은데요

놀이식으로 되어있다보니 아이들도 지루해하지 않고 자연스레 학습과 함께

지식과 지혜가 머리로 쏙쏙!! 들어오는것 같아요..

 

 

 

 

아들은 초등학교 1학년이라 1단계를 만나보았답니다..

1단계를 마무리하고 방학때는 2단계도 만나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학습지의 구성은 정말로 제가 맘에 딱 들게 되어있었어요

단순한 문제풀이 학습지가 아닌 개념을 잡아주는 동시에 아이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한층 업데이트

해주고 있다고 해야할까요?

 

 

 

먼저 문제상황 자체를 재미있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만화나 이야기 위주로 잡아주었고요

문제 또한 일반 학습지의 문제가 아닌 창의와 사고를 한번에 잡아주는 식이였답니다

 

자기주도학습이 대세인데 저는 기본적으로 저학년때는 엄마랑 같이 하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엄마랑 같이 문제를 풀어보면서 놀이식으로 하다보면

아이는 스스로 무언가를 깨닫고 알아가는 그런 시간이 되어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답니다

생각키우기를 먼저 하고 창의키우기를 해주면서 실전문제와 더불어 나만의 창의력 문제까지 만들어보는..

영재성 검사 유형 의 문제들이 나와있다보니 왠지 우~~~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요번 기회에 울아들 영재로 거듭나 볼까나? 싶네요~~~!!  

 

 

 

 

 

요즘 초등학교 교과서가 아주 신기하더라고요!!

우리가 배웠던 교과서하고는 전혀 다른 스티커도 있고 활용 교구재 (모양판) 등도 있고

<창의사고력 해법수학> 또한 그렇게 뒤쪽에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는 다소 생소하고 신기한데 아들은 학교에서 접해본 것이라 그런지

아무렇지도 않게 잘 활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은 잠시 소개만 했고요 다음 포스팅 부터는 풀이과정을 올려볼까 합니다

이번달 홈스쿨 주제로 <창의사고력 해법수학> 도전하려고 하는데요

아들의 반응도 좋고, 저도 좋아라 하는 학습지라 11월 한달은 아들과 저랑 재미나게 홈스쿨 할 것 같아요

스토리텔링과 통합교과(STEAM) 더하기 창의력, 사고력 향상을 재미있게 만나보는 시간~

 

 

 

 

To be continu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