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창문을 열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28
아라이 료지 지음, 김난주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아침에 창문을 열면> 을 읽고 느낌점은 마치 조용한 미술관에서 명작을 감상하고 온 기분이랄까?

그림 자체가 너무나 아름다웠고 글 또한 정갈하고 깔끔하면서도 여유있는 아침을 상상하게 할 만큼의

상쾌한 표현이 돋보였던 것 같아요!!

 

 

 

반복구를 사용해서 그런지.. 아이가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다음장에도 요렇게 시작하겠지? 하면서

넘기기 전에 미리 반복구를 따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아침에 창문을 열면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을 활짝 열고 상쾌 하면서도, 오늘하루를 감사해 하는 그 기분을 상상하면서..

 

아이와 함께 행복한 독서시간 가져보았답니다

 

 

 

 

먼저 이야기 속으로 풍덩!!

 

 

 

 

 

 

아침에 창문을 열면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산은 오늘도 저기 있고,

나무는 오늘도 여기 있어요.

그래서 나는 이곳이 좋아요.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거리는 오늘도 북적거리고,

사람들은 오늘도 서둘러 길을 걸어요.

그래서 나는 이곳이 좋아요.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강물은 오늘도 유유히 흘러가고,

물고기들은 폴짝 뛰어오르겠죠?

그래서 우리는 이곳이 좋아요

 

 

 

 

 

 

그쪽 마을은 날씨가 맑게 개었나요?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날은 맑은데 비가 내려요.

그래도 나는 이곳이 좋아요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오늘은 내가 아주 좋아하는 나무 그늘이 내 방이에요

언제나 살랑살랑 바람이 불지요.

역시 나는 이곳이 좋아요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바다는 오늘도 저기에 있고

하늘도 역시 저기에 있어요

그래서 나는 이곳이 좋아요

 

 

 

 

 

그쪽 마을은 날씨가 맑게 개었나요?

 

 

 

 

 

아침이 밝았어요.

 

 

 

 

 

 

창문을 활짝 열어요

 

 

 

 

 

 

 

 

 

 

 

 

 

 

어떠셨어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을까요?

아침의 상쾌함과 매번 같은 하루지만 감사함을 안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나요?

그림을 잘 보시면 아이들이 창문가에 서있는 모습이나 앉아있는 모습이 작게 보이는데요

이 아이들이 각자 이야기 하는 듯 글을 이어가고 있어요...

 

 

 

 

작은 아이들을 보면서 아들과 또 한번 웃었네요!!

어찌나 하나하나 자세히 보면 재미가 있는지.. 세밀화나 일반 그림책처럼 자세한 표현은 하지 않았지만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표정이 보이는 듯 해요~

 

 

 

 

 

 

 

 

 

 

 

 

 

 

 

 

 

아들과 독후활동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창문을 열었을때 어떤 풍경이 나타날지 상상을 해보고 그림으로 표현 해보자고 했네요

그림 그리기전 실제로 우리집 창문을 열면 어떤 모습이 보이는지 이야기 해보았어요

 

 

" 음... 벽돌!! "

 

 

작은방 창문을 열면 큰 건물이 앞에 있는데.. 100% 리얼이였답니당...

 

 

 

 

 

 

 

 

 

 

독후활동 시작해볼께요!!

 

 

 

 

 

먼저 창문을 열면 보이는 배경을 상상하며 그려보았어요

 

 

 

창문에 커튼을 걸어주고..

 

 

 

 

짜잔!!

 

 

 

 

 

산과 나무 사이로 비가 오는 장면!! 번개까지...

아직 미술실력이 뛰어난 아들이 아니라.. 표현이 서툴지만 나름 괜찮은 작품이라 생각되어

커튼까지 열심히 준비해 주었답니다~~

 

 

 

 

 

 

 

 

<아침에 창문을 열면> 이 책은 제작 기간이 많이 걸렸다고 하더라고요~

2010년 가을에 기획되어 스케치가 진행되던 중에 2011년 일본 대지진이 일어나서 잠시 작업이 중단되었고

2013년 5월 우리에게 선보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작 기간이 길어진 만큼 완성도 또한 더 깊지 않나 싶어요!!

 

 

 

 

 

 

 

오늘도 아들과 함께 좋은 독서시간 가져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