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연초록 세계 명작 12
타니아 자모르스키 지음, 김성용 그림, 조현진 옮김, 호메로스 원작, 아서 포버 추천 / 연초록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디세이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오랜 세월 동안 사랑받은 이야기죠.

간추려 쓴 고전부터 읽게 되면

원래 그대로의 고전이 또 읽고 싶어질 때가 있기에

저는 뿌동이에게 읽히고 싶어서 이 책을 원했지만

막상 받아보니까 아직 인내심 부족한

초등 1학년 아들인 뿌동이가 읽기에는

글밥이 좀 많았어요.

^^;;;

뿌동이 대신 이뿌에게 보여주니

다행히 그리스 로마 신화를 엄청 재밌게 봤던 아이라 그런지

정말 빠른 속도록 재밌게 봤습니다.

이뿌는 고학년이다보니까 넘 재밌다면서

좀 더 길고 어려운 책으로

읽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고 했어요.

이래서 고전은 고전인가 봅니다.

 

그리스 신화 속 위대한 영웅,

오디세우스의 이야기에요.

저도 아이와 함께 읽어봤는데

시간 가는줄 모를정도로 재밌게 읽었습니다.

권장연령은 제가 보기에는

3~4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딱 적당한 것 같아요~

 

트로이 전쟁이에서 승리를 거둔 오디세우스가

고향 이타카로 돌아가면서 겪게 되는

험난한 여행길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서요.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무척 기대하면서 흥미진진하게 읽었어요.

연초록 세계 명작이 좋은 점은

고전을 읽고 독후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이야기 속의 인물, 장소, 사건을

여러 각도로 바라볼 수 있도록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질문해주고 있어요.

 

빨간 머리 앤, 작은 아씨들, 소공녀 세라, 셜록 홈즈의 모험,

비밀의 화원, 피터 팬, 올리버 트위스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모비 딕, 톰 소여의 모험, 피노키오

이야기까지 초등학생 아이라면

동화같은 이야기의 간추린 고전부터

도전을 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