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활 끝판왕 - 중학교 적응 만렙 매뉴얼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돌이 1호가 중학교 입할때 코로나19가 확산되는 바람에 몇달을 학교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시작했었어요

처음에는 준비도 안 되어 있는 상태에서 중학생이 되어 막막 하기만 하고 온라인으로 수업이 전환되면서 학교에서 겪어야 할 경험들이 줄어들었어요...

어영부영 하다가 2년이 훌쩍 넘어버려서 중3이 된 집돌이 1호는 자기도 어떻게 해야될지 갈피를 못 잡았어요...

그리고 올해 집돌이 2호가 중학생이 되었어요

집돌이 1호도 그렇고 2호도 그렇고 친한 친구들도 다른학교로 가다보니 정보얻기도 참 힘들었어요

이 책을 보고나니 깜깜했던 앞에 조금 밝아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더 일찍 알더라면..좋았을텐데....너무 늦었나 했는데 중3 지금이라도 읽어보라고 되어 있는 문구를 보고 내심 안심도 하면서 읽었습니다.

중학교 1학년은 그냥 시간만 보내버리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했었습니다. 집돌이1호는 거의 집에서 온라인 수업만 들었기때문에 아이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건지 가늠도 되지않고 걱정만 계속 쌓이게 되고 정보가 없다보니 계속 공부공부 이런이야기만 했던 것 같아요.차례를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 해봐에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선 아이의 학교 정보 자유학기제가 어떻건지 정확하게 자유학기제를 어떻게 준비하고 보낼지 활동, 평가등이 나와있어서 가정에서도 아이에게 설명도 해주고 앞으로 진로를 결정할때 어떻게 할건지... 학생부는 어떻게 관리하는지..등 아이와 상세히 이야기 나누다 보니.......서로 공감하고 이야기를 깊게 나누어 볼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좋았습니다.

중학생활 미리보기편에는 학교 알리미주소를 같이 알려주시고 어떻게 활용하는것도 잘 나와있습니다. 교시마다 관련 사이트가 다 나와있어서 정보활용을 할수 있게 가르쳐줍니다. 가끔 정보들은 많이 쏟아져 나왔는데 어떻게 제대로 활용할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에게 어떻게 접근을 시켜줘야할까? 이건 어떤걸 설명하는건지? 등등 궁금증이 많은데 이런걸 잘 할수 있도록 설명이 나와있답니다.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입니다. 감정이 앞서서 좋은말로 되지 않을때가 많은데....그때마다 볼려고 폰에 저장시켜두었습니다. 계속 보면서 저를 다스려볼려고 합니다.

처음 자동봉진이란 말을 보고 이게 무슨 단어일까?이런 말이 있었나?? 책을 읽어보면 알게되지만 보는 순간 검색을 했네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봉사활동을 하지 않아요 교내에서 봉사활동을 하더라구요....

유튜브 실시간 시청으로 학부모 연수를 해주시던데 코로나 19가 발생하고 2년이 흘렀는데.....활동의 제약이 많이서 그저 안타깝기만 해요...

과목별 학습법 에는 국어공부 부분에서 독서활동이 눈에 띄였어요...초등처럼 독후활동이 없어서 방학과제로 읽은 책 외에는 책을 읽지 않게 되더라구요 독서를 해야되는 이유와 전략적으로 책 읽는 방법이 나와있어서 집돌이 1호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독후활동은 중학교에서도 필수라는 말에 살짝 놀랐어요 다들 독서후 활동들은 안한다고 하던데..이게 필수라니........

집돌이 2호가 서류를 내밀었는데 독서교육종합시스템 회원가입 서류였어요....동의만하면 끝나는거였는데 1호때는 서류가 있었는지..어땠는지 기억도 나질 않았어요... 200%활용하기를 보고 이런것도 활용을 하면 도움이 되는구나 깨달았습니다. .집돌이 2호에게는 잘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중학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 고입과 대입 준비를 지금부터 할수 있어서 한번만 보고 끝내는 책이 아니라 .잘 보이는곳에 두어서 계속 반복적으로 읽고 익혀놔야겠어요......2호 우린 잘 할수 있을꺼야 도전해보자.....ㅋㅋㅋ 아자아자....!!!!

#서평이벤트#꿈두구#중학생활끝판왕#중학교적응만렙매뉴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