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추격 사건 아이스토리빌 45
박그루 지음, 김주경 그림 / 밝은미래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그루님의 두번째 동화가 나왔습니다. 편의점 도난사건을 너무 재미있게봤던 집돌이 2호가 이번에도 신청해달라고 해서 서평이벤트에 도전했습니다.

 

그때는 4학년때여서 편의점 도단사건을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고 어설프지만 집돌이 2호가 직접 서평도 작성했었습니다.(편의점 도난사건 서평을 링크걸어두었어요.......^^)

 

https://blog.naver.com/sonagiwayo/221733290615

앞표지와 뒷표지입니다. 놀란 표정들이 너무 압권입니다. 초등 친구들의 관심을 많이 받을수 있는 그림인것 같아요

앞표지 뒷면에는 작가짐의 프로필이 있습니다. 부산에서 동화를 쓰시고 있어서 그런지 동화내용에도 벡스코가 나와요.. 저희 집돌이는 초등 저학년에 한번 소풍때 갔었는데 관람하는게 좋았다고 했었어요...

 

작가님의 말씀입니다. 작가의 말을 읽고 있으면 꼭 음성지원이 되는듯한 느낌이 들어요

친숙하고 옆에서 이야기하듯 적으셔서..저는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차례부분입니다. 동화속의 삽화를 미술관 컨셉에 맞춰서 액자로 만들어져있으니까......더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림만 보면서 서로 어떤 이야기일까? 유추하면서 읽었습니다.

주인공 삼총사 은수 ,진주, 우재입니다.

미술숙제를 하기 위해서 미술관을 찾은 은수와 진주, 우재가 미술관 정원에서 사진을 찍다가 잔디머리를 한 아저씨가 사진을 찍지말라고 호통 쳐서 삼총사는 도망치게 됩니다. 벤치다리쪽에서 주머니를 발견한 삼총사는 은구슬이 있는것을 확인하고 분실물센터에 주머니를 맡깁니다.수상한 아저씨들의 우재의 폰을 뺏어가고 그걸다시 찾기위해서 여러가지일 이 생기고 우여곡절 끝에 사건을 해결을 합니다.

유명하신 작가님으로 등장하시는 할아버지~~ 삼총사들을 도와주시는 좋으신 분입니다.

예술가 답게 멋지게 표현된것 같아요...

집돌이 2호가 제일 부러워하는 부분이 친구들끼리 같이 모여서 숙제하는 장면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친구들끼리 모여서 숙제한다고 다니기도했었는데 2년동안 그런것을 못해서 너무 아쉽다고 합니다.

이제 몇달 후면 초등학교를 졸업하는데 중학교가면 그런것을 더 못하는것 같아서 서운하답니다.

진지하게 읽던 2호가 친구들이 무서울수도 있었는데 힘을 모아 해결을 잘 해나가는게 너무 멋지다고 하면서 다른 친구들에게 빌려주고 싶다고 책을 챙겼어요..

아이가 책을 통해서 친구관계도 알아가고 정직함도 알아가는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전작도 재미 있게 읽었는데 다음권은 어떤 내용의 추리동화일지 기대가 됩니다.

** 이 책은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했습니다

#밝은미래, #박그루, #미술관추격사건, #허니에듀서평단, #추리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