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제일 좋아 - 내 냥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김규희 지음 / 뜨인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이벤트를 보게됐을때 집돌이2호가 너무 좋아할것 같았습니다.

집돌이1호는 고양이가 무섭다고 합니다. 눈이 너무 무서워서 마주보기가 싫다고 하는데......집돌이 2호는 고양이를 너무 좋아합니다. 자긴 강아지보단 고양이가 좋고 꼭 키워보고 싶다고 합니다.

재작년에 우연히 길고양이를 만났는데 이 길고양이는 도망가지도 않고 먹을 것 을 달라고 엄청 애교를 부렸어요..

소시지 사주면서 데리고 가고 싶다고.....했지만 제가 완강하게 거부를 했어요...

저는 강아지, 고양이.........물론이고 동물은 좋아하는 편입니다. 좋아는 하지만 키우는건 하지 않아요...

제가 어릴때 다 키웠는데.....안 좋게 헤어져서....무척이나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키우지는 않을꺼라고 다짐을 했었답니다. 제 경험담을 이야기 해주며 책임감이 있어야 동물들도 키울수 있다고 우리 집돌이들에게 이야기를 해줬답니다.

앞표지와 뒷표지 - 표지 자체가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고양이만 봐도 웃음이 절로 나와요....

글씨체도 너무 귀엽네요...

작가님의 프로필이 담겨 있으며 SNS주소도 있습니다. 작가님의 블로그에 가면 많은 고양이 그림들을 볼수가 있어요 모냐사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엄청 열심히 보고 왔습니다.

다양한 고양이들을 수채그림으로 그리셨네요.....더 정감가고....좋아요

정보전달을 위해선 실물사진이 좋겠지만 이런 감성적인 느낌의 그림도 너무 좋아요.

처음으로 모냐를 만나게된 사연. 그리고 많이 좋아하게 된 이유들을 적으셨어요..

개인적인 이야기 다음으론 고양이들의 특징들을 상세히 그림과 설명을 적으셨어요

사실 사진에서 본적은 있지만 이렇게 세세하게 보진 않았던것 같아요

생각보다 고양이들의 종류들도 많았어요 털색깔 눈동자 등등 이렇게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초보고양이집자를 위한 부록에는 고양이들의 습성이랑 행동들을 상세히 묘사 되어 있습니다. 행동들을 하나하나 다 알기는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사람이 다 제각각이듯 고양이들도 다 다른 개성들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동물들을 다룬 프로그램에서 고양이가 나온적 있는데 행동들을 보고 넘어갔는데 다시 책으로 다시 읽어보니 그 영상들이 다시 떠오르네요 집돌이 2호가 그때 그 길고양이가 이런뜻으로 자기 한테 비볐구나 하면서.....집중을 하면서 읽었답니다.

역시 고양이를 좋아해서 이부분을 여러번 읽었어요......다음에 그 길고양이 보면 더 잘 해줄꺼라면서 다짐도 하구요


마지막 장에는 작가의 말이 있습니다. 저 아래에 그림이 어디서 본적이 있는데 하면서 글을 읽었어요

작가님의 아버님도 검색해서 어떤 분인지 알게되었습니다.


같이 동봉되어온 고양이 엽서들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집돌이2호는 쓰지 않고 보관 하고 싶다고 합니다.

종이액자에 넣어서 보관하기 로 했어요 집돌이2호가 너무 고양이 그림을 좋아하네요 악세사리를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고 싶다고 할 정도예요.....

저도 이 그림들이 너무나 좋아요.....따뜻하고 폭신폭신한(?) 그런 느낌을 주는 그림이라 더 좋아요..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림들이 힐링될것 같아요 꼭 한번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이 책은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했습니다.

#뜨인돌, #허니에듀서평단, #고양이가제일좋아, #김규희, #고양이들의모든것, #에세이집, #냥이들에게건네는사랑고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