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 15 - 바다거북섬의 사냥꾼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집돌이 1,2호가 항상 기다리는 책은 찰리 9세 시리즈입니다.

좋은 기회에 서평이벤트에 당첨 되어서 기뻐요.....당첨이 되지 않아도 항상 기꺼이 사주는 책이랍니다.

집돌이들이 어느 순간부터인지 책과 거리가 멀어져서 참으로 걱정되었는데 이렇게라도 책을 읽어주니 참으로 다행이지요 특히 집돌이 1호가 중학생이 되고나서 추리관련된 문제에 대해서 많이 도움이 되었답니다.

중학교 진학하기전에 아는 지인께서 셜록홈즈를 꼭 읽어보라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을 많이했었는데 찰리를 접하고 나서는 고민은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앞표지- 항상 느끼는거지만 조금 무섭기도 하고 긴장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뒷표지-호기심을 많이 유발하게 해줍니다.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서 더 못참지요...

저희 집돌이들도 책이 오자마자 바로 순식간에 완전 다 읽었어요...

 

 

등장인물 소개 - 등장인물들의 특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이 어떤지알고 읽어보면 읽는 동안 더 재미 있게 읽을수 있답니다. 전에는 내용을 중심을 두고 읽기만 했다면 집돌이 1,2호가 좀 크고 나니 등장인물들의 특징들도 자세히 보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다른 책들은 그러지 않는데 추리소설은 꼭 읽어보더라구요 아마 추리소설이라서 더 그런것 같습니다.

 

차례 - 목차를 보다보면 내용의 흐름을 이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전에는 몰랐는데 차례부분을 보니 해리포터가 생각났더라구요 알파펫 글자체때문인듯 하기도 하고.....

 

 

 

들어가는 글을 읽엇을때 조금 공포를 느끼게 되었고 사건의 시작을 알리는 내용이라 조마조마 하면서 도 읽었어요...

저희 집돌이도 무섭지만 뒷내용이 궁금하니까 읽게 된다고 하더라구요......조금 어린 학년의 아이들은 나중에 읽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 내용중간중간 추리퀴즈가 있습니다. 정답란에 같이 동봉되어서 온 탐정카드를 대고 보면 정답이 보입니다.

답을 바로 알려주는것 보단 이런 방식으로 정답을 알게 해주니까 흥미가 더 생기는듯 해요...

처음에는 각자 읽어보고 서로 어디가 좋았는지 이야기 하더니 요즘은 같이 펴서 읽어봅니다. 서로 추리 하면서 정답 맞추기 하는것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15권은 도도탐험대가 세번재 보물을 찾아서 바다거북섬으로 가는것 부터 시작합니다. 섬에서 수상한 사건들이 벌어지고 예전 교장선생님도 실종되고 학생들은 독에 중독되어서 쓰러집니다. 바다거북섬에는 대체 어떤 수수께기가 있을까요?? 항상 그랬듯이 사건은 잘 해결합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면........책을 꼭 읽어보세요...

 

출간예정인 16권내용이 실려있어요 작가님은 미리 다 구상이 되어 있으신지 책을 내실때마다 다음권안내가 나와있어요 몇권까지 나올껀지 너무 궁금합니다.

벌써부터 집돌이 1,2호가 16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 다음권은 언제 나오나요??

 

** 이 책은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밝은미래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저의 주관적 생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