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화장실 북멘토 가치동화 38
박현숙 지음, 유영주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이벤트를 보면서 박현숙작가님의 수상한 시리즈인걸 보고 얼른 서평단에 신청했었습니다.

학교에서 추천해주는 도서 목록이나 다른 도서관, 도서사이트에서 수상한 시리즈 몇권이 올라와있어서 그전에 저희 애들은 두어권 읽은 상태였어요.

수상한 시리즈를 보니 반갑기도 하고 재미있게 항상 읽었던 터라 서평이벤트 당첨됐다는 말에 책 오기만을 기다렸었어요...

앞표지와 뒷표지 입니다. 표정들이 잘 표현되어 있지요?뒷표지는 앞으로의 책 내용을 궁금하게 해줍니다. 어떤 내용일까?? 어떤것이 진실인가? 거짓인가??

제가 초등학교 다닐때 화장실에서 나온 말들은 진짜인듯 다 믿고 빨리 퍼지고 했었는데....이 책을 읽기전에 표지만 보다가.....어렸을때 가 생각이 나네요...그래서 ~~~라떼는 말이야~~~~로 시작해서...아들과 저랑 화장실에서 들었던 이야기들을 주거니 받거니 했었습니다..... 작은아이와 둘이서 많이 깔깔 거렷네요.....

앞표지 뒤에는 작가님과 그림작가님의 프로필이있어요..박현숙작가님의 책 중 내용돈 돌려줘, 시원탕 옆 기억사진관,(위 프로필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닭다섯마리가 필요한 가족은 소장하고있고 어느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뻔뻔한 우정,수상한 우리반, 수상한 식당은 빌려서..재미 있게 읽었어요..

 

차례입니다. 읽기전에 차레를 보고 어떤내용일까 한번 생각 해봅니다. 저는 저희 아이들에게 꼭 차례를 읽고 내용을 보라고 하고 있습니다.

책 내용의 발단이되는 소문~~~

진짜일까?? 소문내면 큰일이 날까?? ㅋㅋㅋㅋ

믿고 싶지는 않고 안 믿을려고 하니 자꾸 이상한 일이 생기고.....

동호와 함께 여진이는 전교회장선거후보에 나서고 소문의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 노력합니다.

요즘 인터넷에 가짜 뉴스들이 많이 나오는데 보는 사람들도 많이 헷갈리지요 진짜인것 같은데 아닌것도 있고 왜 이런것들이 많을까?? 이런 가짜 뉴스로 돈을 버는 사람이 있겠지만 상처 받는 사람들도 있는데 ...

우리가 이런것들을 잘 걸러서 들을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겠어요..

저희 애는 초반에 살짝 지루 했지만 갈수록 흥미진진해져서 범인이 누구인지 정말 궁금 해서 단숨에 책을 다 읽었어요 .수상한 시리즈가 계속계속 나오면 좋겠다며 잘 보이는 곳에 꽂아 두었답니다.

 

뒤표지 안쪽에 박현숙 작가님의 책 목록이 나와있습니다.

책선택하실때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