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도사 전우치 나가신다! - 전우치전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 고전 2
김은중 지음, 왕지성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한달넘게 집에만 있다보니 독서량이 많아졌어요 코로나 사태때문에 너무 집에 만 있는게 싫었는데 그거 하나 딱 좋은 점이네요

도서관을 이용할수 도 없고 그렇다고 계속 책을 살수도 없는 상황이다 보니.....집에 있던 책들을 다시 읽어보고 자기가 좋아하지 않는 책들은 쳐박아뒀는데 그것도 꺼내서 읽어보기도 했어요......

그러다가 알게 된것이 고전소설이 우리집에 없다는걸 알았어요 도서관에서 종종 빌려읽기는 했는데

아이들이 잘 알고 있던 전우치전이지만 그림이랑 내용이 어떤지 궁금해졌어요...

이번에도 잘 당첨이 되어서 둘째와 재미 읽었습니다.

 

전우치전 하면 자아알 생긴 강동원이 생각나요....코믹 영화라서 애들이 큰 후에 다시 보기도 했었거든요.

책에 나오는 전우치도 익살스럽게 생겼네요....기존에 보던 책들과는 그림이 많이 다른것 같아요

그림도 이쁘고 코믹하고~~~ 고전책은 지루하다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그런 생각을 싸악 없애줬답니다

 

글쓴이와 그림작가님의 프로필이 나와있구요 목차가 있습니다. 각각의 내용들이 따로 있지만 전체적 흐름은 이어져서 읽을때 잘 이해가 되고 술술 잘 읽혀진답니다.

 

한 단락 내용을 들어갈때 마다 중간 그림이 들어있고 글 윗부분에 내용에 대한 삽화가 있어요.... 글 중간에 다른 그림들은 전혀 없어요 그래도 아이들은 재미있어서 하며 잘 읽었어요..전우치전 자체가 환타지 내용이라서 그랬던것 같아요 

 

뒷장에 보면 도술 소재로 한 영웅소설 3편이 소개되어 있어요 홍길동전이랑 박씨전은 익숙하지만 최고운전은 저도 잘 못보던 내용이예요 찾아서 찬찬히 애들과 읽어보는게 재미 있을것 같아요

저희 둘째가 도술이 진짜로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왜그러냐고 물었더니 이런 나쁜 균덩어리들을 도술로 싹 몰아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학교도 가고 싶고 친구들과 밖에서 공차고 놀고 싶다고 ~~~

집에만 있는 애들이 참 측은했어요 ...빨리 코로나 19사태가 진정되고 다시 일상 생활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힘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