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 죽어야 고치는 습관, 살아서 바꾸자!
사사키 후미오 지음, 드로잉메리 그림,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을 하루아침에 만들기는 어렵다는걸 절실히 깨닫고 어떻게해야하나 고민하던 중 발견한 책. 책을 읽으며 복잡했던 머릿속이 교통정리가 되었다. 유명한 어느 누군가가 한 방법을 곧이곧대로 따라해 그 선을 기준으로 나의 현 상황과 비교하기 보단 나만의 기준으로 조금씩 바꾸어나가면 된다는 것. 마음속 깊숙이 알고 있던 사실이었지만 희미해진 그 사실을 다시한번 되새겨주었다. 여기서 제시한 50가지의 방법은 ‘무조건 해라’가 아닌, ‘이런 방향도 존재합니다.’라고 알려주는 것들이다. 의외로 유용해서 잘 응용해보고 있다. 열정이 가득 담기다못해 활활타올라 읽기조차 부담스러운 책이 아닌, 소소하고 담백해서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